DownloadLoginSign Up
Click to apply the changed page
개발자 고통 모음 채널
Created at11 19, 2021
구글 엔지니어는 이렇게 일한다 책의 요약본
정리를 엄청 깔끔하게 해 주셨길래 공유해봅니다.
[구글 엔지니어는 이렇게 일한다] 책을 읽고 가볍게 훑어볼 수 있도록 간략하게 요약했어요. 지난달 프론트엔드 챕터에 공유했었는데요, 외부에 열어도 좋을 것 같아서 공유합니다 :)https://t.co/jRgXp3vVsw— Jbee🐝 (@JbeeLjyhanll) August 1, 2022
1 comment
#마케팅브랜딩클럽 mentioned
#UIUX mentioned
#IT소식 mentioned
어?!!!
하지 맙시다 ㅋㅋㅋㅋㅋㅋ
3 comments
여러분 저는 개발자가 고통을 느끼는 업무가 있다면 어떤 고통을 제일 심하게 느끼시나요?
다수의 입력 폼 개발 및 유효성 검증
다수의 폼 요소들을 넣고, 유효성 검사도 하고, 하나씩 테스트 하려는데 뭔가 처음 해보는 일이라 굉장히 학습 비용도 동시에 따라주면서, 폼을 다루는게 재미 없다고 느껴지는데 여러분들도 같이 느끼셨나 해서요.
인터렉션 개발
오브젝트가 스크롤의 y값에서 어떻게 결합을 하고 어떻게 가속도를 주고, 논리적인 수치가 필요한데 스르르르륵 하게 해주세요 라는 요청을 받았다면? 그럼 그 나라로 쌔빠지게 야근을 하더라고요. 생산적인 작업이 아닌 어느 정도 예술적인 작업을 해야하는 부분이라 굉장히 예민해지는 부분이 있는 것 같고, 사소한 디테일에 대한 수정요청을 마무리되지 않고 처음과 달리 점점 힘을 잃어가는 듯한 느낌이네요!
수백장의 날짜별 약관들, 이전 내용과의 변경사항 표시
약관 관리의 비효율, 약관 업데이트를 직접 해야하는 단점 때문에 CMS 통해 약관을 등록/관리를 하고 약관 내용의 변경사항을 비교해서 하이라이팅 해주는 기능.
우선 수백장의 약관 내용을 CMS에 카테고리/날짜별로 등록한 다음 이전 날짜의 약관과 비교해서 변경내용을 딱 보여주면 되겠지 하는 간단한 생각처럼 되는 일이 아니였네요.
큰 회사는 headless CMS 를 선택할 수 없고, 대시보드를 직접 등록하고, API 개발을 해야하며 극강의 업무 효율을 끌어내기가 힘든 문화를 갖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모두가 각자 정해진 업무를 하고 있을테니깐요.
여러분들은 어떤 업무에서 많은 고통을 느끼시나요?
5 comments
Let's chat!
    인수인계
    주면서도 고민스럽고 받으면서도 고통스럽습니다
    산책왕
    Dec 9, 2021
    전 디바이스 별 테스트가 제일 귀찮더라고요 >_<
    @산책왕 번외로 브라우저별 테스트도 포함이요 ㅠㅠ
    말씀하신 대로 유려한 인터랙션 개발이 어느정도 임계치를 넘으면 정말 어려운것 같아요
    데이빗
    Dec 9, 2021
    한동안 안봤던 코드를 다시 볼 때 내 코드를 내가 공부하는 그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