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English
DownloadSignInSign Up
Click to apply the changed page

Channel Home

Sub Channel1

🏢
#피플팀모여라 - 일반
elly
조회수 0
테슬라의 핸드북
다 공감되는 내용들이라 조금만 가져오기가 힘들;
우리 회사에 합류하는 사람들에게 테슬라는 엄청난 신뢰를 기본으로 합니다. 기본적으로 우리 사람들은 맞는 선택과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라는 전제가 있어요. 물론 모두가 그렇게 행동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사람을 기본적으로 신뢰로 대합니다.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회사에서 나가주면 됩니다. 이 원칙이 기본입니다.
당신이 해야하는 일은 당신이 챙깁니다. 물론 당신의 매니저가 해야할 일과, 책임과 기대를 말해주는 것도 그들의 역할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일은 자신이 책임자입니다. ‘아무도 말 안해줘서 몰랐는데요’는 테슬라에서 통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해야하는 일, 그리고 모두가 해야하는 가장 중요한 일은 회사가 앞으로 나아가게 만드는 것입니다. 무언가 개선시킬 점이 보이면, 말하세요. 그게 당신 일 아니더라도, 말하세요. 혼자 생각하지 말고, 말하세요.
어떻게 일을 하고 있는지, 잘 하고 있는지는 정해진 ‘평가 기간’에 하는 게 아니라, 매일 하는 겁니다. 아무도 말해주지 않는다면, ‘나 어떻게 하고 있어요?’라고 물어보세요. 회사나, 보스가 그런 평가를 해야겠다고 생각하기 이전에 먼저 피드백 받고, 스스로 확인하세요. 당신의 일입니다.
만약 출근할 수 없다면, 빨리 상사에게 말해주고 어떤 일이 있는지 말해줘라. 안 된다고 하는 것도 아니다. 가장 합리적으로 그래야 하는 상화에 맞춰 일을 진행할 거다. 만약 당신이 필요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그래서 출근할 필요가 없다면, 굳이 당신이 테슬라에 있어야 할 이유도 없다 :)
테슬라는 학교가 아니다. 지각은 없다. 맞춰진 시간에 일을 시작하고, 일을 한다. 교통 사고가 생기면 늦을 수 있다. 그런데 맨날 교통 사고 안 난다. 가끔 늦는 사소한 일들 하나도 안 중요하다. 너가 그냥 할 일을 해라. 다 보인다. 그런 것들에 규칙 안만든다.
우리는 해야 할 일이 엄청나게 많다. 중요한 일만 해도 바쁘다. 일 말고, 뭔가 바보같은 짓들 하면 당연히 회사를 떠나야 할 수도 있다. 일만 잘 하자. 다른 뭔가 문제 생기면, 그 때 이야기 하자. 바보같은 일들이라는 건 (무언갈 훔치거나, 회사 기밀을 밖에 공유하거나, 남을 괴롭히거나, 때리거나, 마약을 갖고 있거나, 총 들고 다니거나) 이런 일들이다.
회사가 재미있었으면 좋겠다. 새로운 사람들도 만나고, 자신에 대해서 새로 몰아세우면서 성장하고, 새로운 일들 시도해봐라. 재미가 없다면 불행하다. 열심히 일하고, 일을 사랑하고, 그 안에서 여러분들이 재미있고 성장하기를 바란다.
👍
3
3
    렘브란트
    Jun 20, 2022
    열라 빡 센 회사네요. 매일 스트레스를 받는다니.. 한달에 하루 정도는 농땡이 펴도 괜찮잖아..
    @렘브란트 그럼 휴가 내고 하래요.. 횽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