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English
DownloadSignInSign Up
Click to apply the changed page
#테니스
먹기위해운동
테니스 선수들 청혼 받았을때 반응
나달 , 사라포바 , 조코비치 ,그라프
선수들 반응이 재밌네요 ㅋㅋ
youtu.be
청혼 받았을 때 테니스 선수별 반응 (ft. 나달, 샤라포바, 조코비치, 그라프)
🌹
2
운동부형아
3일간 치러진 테니스 경기
https://youtube.com...feature=share?
3세트만 가도 힘든데 3일 간 11시간 5분을 치다니 리스펙!!
다음 경기에선 바로 떨어졌겠죠...? ...
youtube.com
무려 3일 동안 치러진 전대미문의 테니스 경기 #shorts
🎾
1
1 comment
운동부형아
미친 랠리
득점 후 세레모니까지 완벼크
youtube.com
Bryan bros win RIDICOULOUS rally! 🤯
💛
1
2 comments
먹기위해운동
테린이가 갖고싶은 필살기 8개
요즘 테니스에 흥미가 생겼는데요.
여기서 어떤 기술을 배우고 싶으신가요??
저는 조코비치 멘탈이 부럽네요..ㅋㅋ
어웨이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역전하는 정신력 ...
youtu.be
테린이가 가지고 싶은 필살기 8가지 (Feat. 페더러, 나달, 조코비치)
운동부형아
나달과 기아의 특별한 인연
실력도 인성도 갑인 황소 나달과 KIA의 애뜻한 스토리
m.youtube.com
이런 광고주와 광고 모델이 없다! 기아와 18년 동행한 나달 / 14F
앤드류
이 스포츠 이름이 뭔가요?
얼마전 동네 체육관 구경갔다가 작은 라켓으로 하는 같은 구기종목을 보게 되었는데요, 코트랑 장비 규격만 다르지, 규칙은 테니스랑 비슷한 것 같았어요. 혹시 이 경기 이름 아시는 분 계실까요?
🥎
2
😮
1
5 comments
루디킴
발목 테이핑
안녕하세요 테린이 입니다. 최근에 테니스를 치다가 발목인대를 다쳤습니다 ㅠㅠ 다행이 심하진 않아서 치료하고 조심히 운동 중인데 간헐적으로 쌔한 느낌이 올라오네요
발목테이핑 추천받아 ...
youtube.com
발목인대 확실하게 잡아주는 셀프 발목 테이핑!
😍
3
👍
2
4 comments
루디킴
프로포즈
늠 구엽네용
youtu.be
Raducanu receives marriage proposal at the Royal Albert Hall
❤️
1
루디킴
테니스 예약 서비스 - 스매시
테니스 매칭/ 테니스장 예약 서비스 라고 하네요
https://smaxh.page.link/app-install
스메시 개발자가 쓴 글
http://naver.me/585Acd3t ...
smaxh.page.link
SMAXH
👍
1 comment
앤드류
가엘 몽피스 하일라이트
잠시 틀었다가 넋놓고 봤네요. 진짜 괴물 같은 선수네요.
youtube.com
백인 테니스 선수들을 데리고 노는 흑인 천재 테니스 선수 가엘 몽피스 선수의 진기명기 하이라이트. 절대 포기하지 않는 괴물 선수 몽피스의 환상적 테니스 플레이 명장면 영상.
😱
1
2 comments
루디킴
테니스 라켓을 구매했습니다!
Wilson Blade V8 2021 입니다
구하기 어려운 제품이라고 하던데 남편이 생일선물로 구해주었네용 😘 첫 라켓들고 신나게 테니스 배우는 중입니다 !
https://m.b ...
👍
8
10 comments
루디킴
테린이 5일차
테니스 동호인이면 무조건 봐야 한다! 레전드 이형택의 탑시크릿 노하우 대방출
영상으로 대리만족 해봅니다..
youtube.com
테니스 동호인이면 무조건 봐야 한다! 레전드 이형택의 탑시크릿 노하우 대방출!!!
Join
노아
조회수 0
서브의 비결
제가 오랜 기간동안 테니스를 치며 가장 크게 도움받은 글을 공유합니다!!
서브에는 어떤 "비결" 있냐고 여쭤보셔서 몇자 끄적여봅니다. 그저 자잘한 팁들이고, 플랫서브에 대해 적은것이지만, 모두 그대로 응용가능한 컨셉들입니다. 서브의 기본은 다 아실거라고 생각하면서 몇가지 적는거라서 기초는 거의 생략했습니다.
1. 앞으로, 위로 서브
동호인분들 보면 서브를 항상 위에서 찍어내리려는분들이 많습니다. 이 방법은 키가 많이 크지 않은이상 넘기는것부터가 매우 힘들고, 키큰사람들도 매우 비효율적입니다. 항상 라켓을 코트 반대편으로 던져버린다는 생각으로, 앞으로 그리고 위로 시원하게 날려주세요. 인체의 디자인때문에 이렇게 앞,위로 던져주면 면이 자동으로 만들어집니다.
이렇게 스윙을 하기 위해서는 토스가 매우 중요합니다. 토스를 베이스라인 15cm 정도 이상 안쪽으로, 그리고 높게 던져주시면 자연스럽게 앞,위로 나가게 됩니다. 너무 안쪽으로 던지면 폼이 붕괴되니 자신에게 가장 맞는 거리를 찾는게 중요합니다.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베이스라인 안쪽으로 던져주는게 어색하고, 이상하고 타점이 잘 안맞으실겁니다. 하지만 꾸준히 연습하셔야합니다. 연습하다보면 금방 익숙해지고, 금방 훨씬 강력하고 정확한 서브를 날리는 자신을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타격시 몸이 위/앞으로 쭉쭉 늘어지는 느낌이 중요합니다. 공을 칠때는 몸이 쭉 펴져있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등이 곧게 세워지고 몸이 약간 대각으로 직선이 되야합니다. 타격시 허리나 팔이 굽으면 폼조정을 해야합니다. 타점이 너무 낮거나 너무 앞에 있으면 이렇게되니, 토스부터 고쳐보시길 바랍니다.
2. 어깨의 각도
서브할때 어깨의 유연성은 실로 엄청나게 중요합니다. 어깨가 몇도가 내려가는지에 따라서 위력이 확 달라집답니다. 오른손잡이의 경우, 토로피자세일때, 오른쪽 어깨와 팔꿈치가 얼마나 왼쪽보다 더낮게 내려가는지에 따라서 속도가 많이 차이가 납니다. 다른조건이 다 동일하다면 라켓끝이 머리위로 많이 올라간분들보다, 덜올라간 또는 더 낮게 내려가있는분들의 서브가 더 빠릅니다. 라켓을 그렇다고 떨구면 안되고 세운상태에서 얘기지요. 더 내려가있으면 더 "발사"할 공간이 많기때문입니다.
3. 허리, 다리의 중요성
서브에서는 거의 모든 파워가 하체에서 나옵니다. 트로피자세에서 다리의 굽은정도, 골반의 로테이션정도, 허리의 휜정도가 중요합니다. 다 많이 굽으면 좋습니다만, 인체구조상 너무 많이 굽히거나 돌면 근육이 제힘을 못냅니다. 자신의 한계를 알아가면서 조정하는게 좋습니다.
4. 손목내전
마지막으로 손목 내전이라는 현상이 공의 방향을 정해줍니다. 서브그립을 잡은 상태에서 손목이 바깥으로 내전이되지않으면 자연스럽게 슬라이스가 걸릴수밖에 없습니다. 이것도 제대로된 슬라이스도 아니고 좀 빚맞은 서브일 뿐입니다. 의식하지 않아도 될때까지 의식을하며 연습을 해야하는게 내전입니다.
5. 때로는 느리게, 때로는 빠르게
서브모션의 속도는 구간마다 다릅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인 패턴은 트로피자세까지 느리고 릴랙스하게, 침착하게 갑니다. 토스후 트로피자세 들어가면 잠깐 몸이 완전히 멈춥니다. 이후에 공을 타격하기 위해 몸을 순간 가속시키는겁니다. 기본물리를 아시면 잘 아시겠지만, 이 가속하는데서 힘이 다 나오는것이기 때문에, 잠깐 완전히 멈추는건 매우 중요합니다.
6. 조합- "로켓"
몸을 다단계 로켓이라고 생각하고 차례로 "발사" 시킨다고 생각하는것입니다. 발부터 시작해서 종아리, 허벅지, 골반, 허리, 어깨, 팔, 팔꿈치, 전완근, 손목 순서로 아래서부터 위로 부드럽게 쭉 발사하는것입니다. 이렇게 서브를 하면, 자연스럽게 힘을 전달할 수 있으며, 이상하고 부자연스러운 움직임들을 많이 잡아줍니다. 마치 로켓과도 같이 서브는 모든 움직임의 조합이 매우 중요합니다. 로켓과학처럼 하나라도 틀어지면 너무나도 쉽게 무너져버리는게 서브입니다. 그로인해 피나는 연습이 필요한 샷이지요. 터득하기 가장 오래걸리는 샷이며, 가장 많은 사람들이 제대로 구사하지 못하는 샷이고, 리턴과 더불어 게임상 가장 중요한 샷 2가지중 하나입니다. 자신이 모든것을 컨트롤할 수 있는 유일한 샷인만큼 서브는 개인에게 모두 달려있습니다.
나아지는 유일한 방법은 연습입니다. 녹화를 하면서 자신의 폼을 의식하면서 고쳐가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코치들의 말을 듣기도 해야하지만, 스스로 어떻게 보이는지 잘 모르면 아무리 코칭해줘도 힘든게 사실이니, 녹화를 하면서 코치님들의 말씀을 같이 들으시면 더욱 빠르게 서브가 느실겁니다.
부족한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6
👍
3
1
    데이빗
    Nov 20, 2021
    왜 기승전 #댕댕이_멍멍이_강아지 죠?!
    @데이빗 왜냐하면 사실 강아지 자랑글이었기 때문입니다
    🐩
    2
    루디킴
    Nov 20, 2021
    아직 첫걸음마 테린이라 이 글을 백프로는 이해하지 못했겠지만 읽으면서도 왠지 잘될것 같은 느낌을 받은건 저뿐이려나요 !!! 마지막에 연습이 유일한 방법이라는 글을 읽으며.. 연습하면서 이 글을 한번씩 보면서 참고하겠습니다 ! 정성글 감사해요 🎾😎
    👍
    1
    이건희
    Dec 1, 2021
    좀치시나보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