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English
DownloadSignInSign Up
Click to apply the changed page
#제주 - 오름과산
루디킴
조회수 0
군산오름
제주도에 수많은 오름들이있지만 차로 이동해서 거의 정상까지 갈 수 있고, 힘안들였는데 엄청난 뷰를 선사해주는 오름은 군산오름만한곳이 없는것같습니다.
제주도민에게 추천받아서 갔던 군산오름인데 너무너무너무 만족했던 곳이에요.
이런뷰도 만날 수 있나보네요..
visitjeju.net
군산(군산오름,코메오름)
군산은 대정의 난드르(대평리의 넓은 들)를 병풍처럼 에워싸고 있는 오름이다. 화산쇄설성 퇴적층으로 이루어진 기생화산채로는 제주도에서 최대규모다. 정상에는 용 머리의 쌍봉 모양처럼 솟아오른 두개의 뿔바위가 있으며, 동남 사면에는 애기업게돌 등 퇴적층의 차별침식에 의해 형성된 기암괴석이 발달해 있다. 길이 포장되어 있어 쉽게 오를수 있으며, 걸어올라갈 시 30분 정도 소요된다. 정상에서는 한라산부터, 중문관광단지, 마라도, 산방산까지 서귀포 일대를 전망할 수 있다. 특히 동쪽 해안에서 떠오르는 일출의 풍경이 장관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탐방객과 동네주민의 방문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탐방로 근처엔 운동기구 등의 시설물이 설치되어 있다. 한편 군산 오름엔 다음과 같은 전설이 전해내려온다. 안덕면 창천리 지경은 옛날에는 겨우 10여호가 살고 있을 정도였다. 그 중에 강씨 선생이란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학식이 있고 인품까지 훌륭하여 많은 이들이 글을 배우러 모여들었다. 하루는 제자들을 둘러앉히고 글을 읽도록 시켰는데 문밖에서도 글 읽는 소리가 나, 이를 이상히 여겨 문을 열었으나 아무도 없었다. 그렇게 지내길 삼년쯤 되던 어느 날, 선생이 잠자리에 들었을 때였다. 선생은 어렴풋이 그를 부르는 소리를 듣게 되었고 자신은 용왕의 아들이며, 3년간 선생님의 허락을 받지도 않고 문 밖에서 글을 배웠는데 이제 하직할 시간이 다 되어 작별인사를 고하러 왔다 했다. 그동안 입은 은혜를 조금이라도 갚고 싶으니 뭐라도 어려운 일이 있으면 아뢰어달라고 하였다. “나야 뭐 젊은이들에게 글을 가르치는 것만이 유일한 즐거움이고, 딱히 불편하다거나 필요한 게 없어요. 헌데 저 냇물이 요란하여 글 읽는데 조금 시끄러운 것 밖에는..” 이라며 중얼거렸다. 용왕의 아들은 그것을 마음에 두고 해결해주겠다며 자신이 돌아간 후 며칠간 큰 비가 내리고 바람이 몰아 닥칠테니 방문을 꼭 걸어 잠그고 이레 되는 날에는 문을 열도록 신신당부하였다. 아니나 다를까 그가 떠나고 얼마 없어서 뇌성병력이 치고 폭우가 내리치기 시작하길 며칠이 흘러 밖에 나와 보니 전에 없었던 산이 딱 버티어 서 있었다. 어떤 이들은 중국 곤륜산이 이곳으로 옮겨왔다고 하기도 하고, 어떤 이는 중국에 있는 서산이 옮겨온 것이라고 하였다. 그래서 처음에는 서산이라 부르다가 그 모양이 군막과 같다고 하여 군산이라 부르게 되었다. 또한 그 산은 어느날 갑자기 생겨났다고 하여 군뫼, 또는 굼뫼오름이라고 불려지기도 했다.
0 click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창천리 564
📝
3
👍
4
1
    알퐁
    모더뤠이터
    Jan 4, 2022
    너모 아름답습니다. 직관해야겠네요
    👍
    1
    루디킴
    Jan 5, 2022
    @알퐁 꼭가세유~~!! 완전 추천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