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English
DownloadSignInSign Up
Click to apply the changed page
#웰컴투카페노노 - 카페노노잘쓰는법

웰컴투카페노노

🥳카페노노잘쓰는법

1 posts
Join
Join
Frida
조회수 0
채널을 키우고 싶어요!
"채널을 만들긴 했는데.. 이제 뭐해야 돼요?"
"제 글을 더 많은 사람들이 봤으면 좋겠어요!"
"어떻게 해야 사람들을 빨리 모을 수 있을까요?"
채널은 만들었는데 이런 고민이 생겼다면, 이렇게 해보는 건 어때요?
📌 작심3개! 딱 글 세 개만 써봐요.
내 채널에서 제일 얘기하고 싶은 내용을 딱 세가지만 정해서 먼저 써봐요. 갤러리에 저장해뒀던 사진을 하나씩 풀거나 짧은 생각을 남겨주세요. 글을 직접 쓰기 부담스럽다면 기억에 남는 기사나 SNS 글을 가져와도 좋아요!
누군가가 우리 채널에 들어왔는데 글도 쌓여있고 최근 글이 오늘 막 올라온 거라면?
여기 좀 흥미롭군?
참여하고 싶은 마음이 더 많이 들겠죠! 그렇게 나와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채널로 계속 들어올 거예요. 그러면 처음에는 조금씩 쓰다가 점점 여러 개를 몰아서 올려보기도 하고, 날마다 시간을 정해두고 올려보기도 하는 거죠! 사람들이 모일수록 얘깃거리도 다양해지고 대화의 깊이도 깊어지더라고요.
실제로 카페노노의 모 채널은 열흘 동안 매일 1개씩 글을 썼더니 일주일 만에 참여자가 2배로 늘기도 했어요!(속닥속닥🙊)
카페노노에서 인기 있는 이 채널들의 공통점 또한 글이 매일같이 올라온다는 거예요. 글을 꾸준히 올릴수록 참여자는 늘어나고, 사람이 많아지면 새 글이 올라올 기회가 늘어나는 선순환이 만들어지는 거죠!
📌 왼손이 한 일을 오른손이 모르게? 아니 알게 하라.
👀 수많은 새 글 속에서 눈에 띄는 방법 / 글의 존재감을 살리는 방법?
좋은 글을 썼는데 앞으로 올라올 새 글들에 묻히게 둘 순 없죠.🥺 카페노노 안에서 여러분의 글을 길이길이 회자시키는 꿀팁! 바로 인기글과 피쳐드예요.
인기글은 주로 부동산 실거래가, 일론 머스크의 스캔들, 애플페이 도입 소식처럼 사람들이 궁금할만한 이슈인 경우가 많아요. 내 관심분야에서 가장 주목을 끄는 사건을 빠르게 전달하면 쉽게 인기순위에 들 수 있을 거예요.
피쳐드의 경우는 프로젝트 개발기, 직접 구독해본 뉴스레터 추천, 내 집 마련의 역사 요약같이 정성과 정보가 담긴 글들이 피쳐드로 선정돼요. 이제까지 내가 경험했거나 배운 것들을 솔직하게 풀어봐요.
한번 둘러보고 어떤 글을 쓸지 방향을 잡아보세요!
🧐 이 글의 진가를 아는 사람들에게 알리는 방법
이 세상에 나와 같은 주제에 관심을 가진 사람은 너무나도 많아요. 그 말은 내 글이 카페노노 안에만 머물러있기 너무 아쉽다는 거죠! 지인들이나 내가 활동하는 카페, 모임, SNS에 링크로 공유해보세요. 구경은 공짜! 나한테 도움 되는 글이라면 마다할 사람은 없을 거예요.
얼마 전 부동산 카페에 공유됐던 글이 있었는데, 몇 시간 만에 조회수가 폭발했더라고요!
📌 어떤 사람들이 내 채널에 관심 있을지 떠올려봐요.
내 채널에 관심 있을 만한 직접 초대하면 참여자를 더 빨리 모을 수 있어요!
초대장도 이렇게 예쁜데 참여 안 하면 유죄...(넝담❤️)
🔗 링크 공유
일단 지인들에게 보내봐요. 이거 가입하는 거 진짜 쉬운데 이것도 안 해주면 넌 진짜 친구도 아니ㄷ...아 이게 아니지
아니면 부동산 관련 채널을 가지고 있다면 주식 정보 공유하는 카페에 은근슬쩍 올려보거나, 필름 카메라 사진을 올리는 채널이라면 같이 출사 나가는 모임에 얘기해봐도 좋죠. 그림 채널이라면 그림이 취미인 사람들이 모여있는 오픈 채팅방도! 내가 이 주제에 대해 평소 어떤 사람들과 어디서 얘기를 해왔는지 떠올려보면 채널을 홍보할 곳은 무궁무진해요.
이렇게 가입하기도 쉽고! 글쓰기도 쉽고! 좋아하는 주제로 마음껏 대화할 수 있는 곳이 카페노노 말고 또 어딨다고! 써보셔서 알잖아요 여러분?😉 (틈새 영업 괜찮았나요? 후후)
👫 팔로워 초대
혹시 카페노노를 이미 쓰고 있어서 팔로우한 사람이 많다면?!(인싸시군요...) 초대 버튼을 선택해 그 사람들에게 채널이 오픈했다고 알려보세요!
지금 팔로우 수가 많지 않더라도, 내 채널과 비슷한 곳에 가서 글이나 댓글을 자주 쓰는 사람을 찾아 초대해보세요. 요리 채널이면 맛잘알, 미술 채널이라면 Art-Museum처럼 같은 카테고리에 속한 채널들을 찾아가 보는 거예요. 이미 활발히 활동하는 사람이라면 관심분야를 넓히는 데 주저하지 않을 거예요!
Tip. 혹~시 부끄럼을 많이 타신다면, 다른 채널에 가서 슬쩍 홍보글을 남기거나 내 글에서 그 채널을 언급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어서와카페노노는처음이지 처럼 샵(#)을 붙여서 다른 채널을 언급하면, 그 채널에도 내가 쓴 글이 올라가요.
아, 글을 어느 정도 올리고 서브채널을 만든 뒤에 사람들을 초대하는 걸 추천해요! 첫인상이 좋을수록 마음이 더 쉽게 열리는 법이니까요.😉
도움이 되셨다면 👍를, 풀리지 않은 궁금증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카페노노 인간백과가 바람을 가르고 달려와 도와드리겠습니다! 🏃‍♀️💨💨💨
👍
13
❤️
5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