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English
DownloadSignInSign Up
Click to apply the changed page
#아이유
[IU TV] The Golden Hour 콘서트 비하인드 EP 1
공식으로 풀리기 시작하는군요. 하.. 그날의 기억이
youtube.com
[IU TV] 어느때 보다 뜨거웠던 오렌지 태양 아래🍊 ㅣ 'THE GOLDEN HOUR' Concert Behind Ep.1
👍
6
😍
5
💜
1
1
2 comments
데이빗
아이유 공식 콘서트 클립
아아... 가신 분들 부럽습니다 ㅠㅠ
youtu.be
[IU] '에잇(eight)' Live Clip (2022 IU Concert 'The Golden Hour : 오렌지 태양 아래')
👍
8
1 comment
알람빅
아이유 팔레트도 졸업 공연
https://youtu.be/OcBHEGsZKTI
팔레트도 이 무대 마지막으로 졸업한다는데..
내 최애곡
youtu.be
220918 아이유 IU '팔레트 Palette' 4K 직캠 @IU CONCERT The Golden Hour by DaftTaengk
👍
1
Selected for Featured
아이유 콘서트 장문 후기
아이유 ; 오렌지 태양 아래
“우리는 오렌지 태양 아래, 그림자 없이 함께 춤을 춰”
그 노랫말과 정확히 일치하는 그 시간 그 태양 아래. 공연은 시작되었다. 첫곡을 뭘로 할지는 ...
+2
💛
11
🍊
12
💜
8
🟣
5
💟
6
🟪
5
2
7 comments
아이유 9월 잠실주경기장 양일 콘서트 전석 매진
좀전인 8시에 일반예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팬클럽 선예매로 미리 구해놓은 상태였고, 친구들이나 지인들이 많이 참전해서, 예매팁을 알려주다가 저도 같이 해달라고 해서 참전을 해보 ...
😍
7
😱
2
1
1 comment
아이유 콘서트 예매 후기
대기순서 보이십니까?
물론 여러 기기의 접속을 허용하는 관계로 지인과 각자 여러개로 접속해서 그렇긴 하겠지만..
대기가 18.5만명이라니요....
제일 처음 진입한 크롬이 4393 ...
👏🏻👏
5
👍
2
1 comment
아이유 9월 잠실 주경기장에서 3년 만에 단독콘서트
https://www.wowtv.co.kr...t=NN&
크으... 클라스가 남다르네요. 잠실 주경기장 최초입성일것 같습니다.
면봉으로라도 그녀를 영접할 기회로군요.
물론 티켓을 ...
wowtv.co.kr
아이유 9월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서 콘서트
❤️
2
1 comment
아이유
신상 응원봉 판매 중!
https://...goodsNo=1000001840
이것까지 사버리면 정말 씹덕이 되어버리는거 아닐까... 🙈
madeedam.com
[I-KE] IU OFFICIAL LIGHT STICK VER.3 I-KE
💜
4
Join
조회수 0
아이유 콘서트 장문 후기
아이유 ; 오렌지 태양 아래
“우리는 오렌지 태양 아래, 그림자 없이 함께 춤을 춰”
그 노랫말과 정확히 일치하는 그 시간 그 태양 아래. 공연은 시작되었다. 첫곡을 뭘로 할지는 한참 전에 정해놓은 것 같다. 유애나 팬클럽 선예매가 8월 8일 오후 8시에 시작했으니까 말이다. <에잇>이었다.
잠실 주경기장을 물들인 그 오렌지 하늘
이미 오래전부터 계획된 이 공연. 코로나가 아니었다면 2020년에 열렸을, 많은 이들이 말하듯 큰 의미가 있다. 국내 여성 가수 최초로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열린 공연. 그것도 2008년 9월 18일에 데뷔한 아이유의 14주년 기념일.
아이유가 활동한 지 14년이라고? 어느덧 그렇게 되었다. 가장 유명한 팬페이지 중 “아이유는 아이가 아니에유” 의 말처럼, 올해 그 아이유는 서른 살 된 14년 차 아티스트다.
골든아워에는 여러 가지 뜻이 있다. 내가 스스로 부여한 뜻은 ‘황금기’라 붙이고 싶다. 이 공연이 아이유의 황금기를 나타내고 있다고 느껴졌다. 열여섯이란 어린 나이에 데뷔해 결국 주경기장 이틀을 8만 6천의 관객으로 가득 메운 그가 이룩해낸 오렌지 섬에서 같이 그의 황금기를 축하한 파티다.
폭죽 원없이 본 날
아이유는 이 공연에서 예전 <마시멜로우>를 졸업시키듯 두 곡을 졸업시켰다. 정식 셋 리스트의 노래로는 라이브로 들을 일이 없어질 두 곡은 <좋은 날>과 <팔레트>다.
“좋은 날은 저의 출세곡이에요. 하지만 이 곡을 부르고 항상 퇴장하는, 그리고 이곡에 배치 때문에 셋 리스트 구성에도 영향이 있었어요.”
이 곡은 지금의 아이유를 만들어낸 곡임에 틀림없다. 하지만 열여덟 살 아이유에 머물러 있을 수 없듯, 그는 성장했다. 이제는 공연장에 찾아줄 “오빠” 가 없다는 우스갯소리를 하긴 했지만, 확실히 지금의 아이유는 그 시절 아이유와 많이 다르다.
<팔레트>의 졸업은 자신에 대한 확신을 처음 갖게 된 스물다섯의 아이유에게 선물하려 한다는 그 말과 뜻이 참 그 답다고 생각했다.
“인생 가장 행복했던 시기의 그 노래보다, 지금 오늘이 더 행복해요. 참 다행한 일이죠?”
열기구의 스케일은 대단했다
그 다짐은 참 오랜 생각인 것 같다. 오늘의 공연이 바로 <에잇> 스물여덟의 감성과 닿아 있으니 말이다. 서른 아이유의 감성은 어디 닿아 있을까? 나는 발라드 파트인 3부에 있다고 보았다.
<무릎>과 <겨울잠>을 시작으로 <나만 몰랐던 이야기> <밤 편지>로 쭉 이어져온 이 곡들은 2011년 앨범부터 최근 앨범까지의 그가 가진 발라드 감성이 주를 이뤘다. 그의 앨범은 나이에 관한 시리즈들이 참 많은데, 그것과 함께 일관되게 인간 이지은과 아티스트 아이유가 추구하는 공통의 감성에 닿아있다.
그리고 그 3부의 마지막을 장식한 두 곡이 나에게 이 공연에 가장 큰 감동의 순간이다. 바로 <시간의 바깥>과 <너랑 나>이다. 팬들은 모두 알지만, 무려 8년이라는 시간을 두고 이어진 두 곡의 서사가 내 눈앞에서 펼쳐졌기 때문이다.
발라드의 아이유
공연의 테마에는 항상 <시간>이 있었다. 공연 중앙 전광판에 항상 모래시계가 있었고, 아이유와 아이유의 인터뷰 영상에서 그 모래시계의 모래는 아이유가 보낸 모든 시간이라는 뜻이 담겨 있다고도 했다.
그 황금의 시간을 함께 보내는 오늘의 공연에 바로 그 시간과 그 바깥으로 이어진 이야기를 마침내 보게 되었다.
앵콜 파트의 곡 중엔 <아이와 나의 바다>와 <어푸> <에필로그>로 이어진다. 바다를 보며 파도가 되고 싶다던 어린 소녀 아이유가 결국 파도로 나아갈 결심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라일락> 앨범 안에서도 연속된 곡으로 <아이와 나의 바다>는 아이유의 모든 20대를 나눠서 담아낸 자전적 곡이다.
이번 공연 내 최근접샷
이어진 <어푸>는 그런 자신을 자신의 팬들에게 말한다. 높은 파도에 휩쓸려도 게워내며 가보겠다고, <에필로그>는 그런 자신을 지켜준 팬들에게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며 만들어낸 팬송이자, 앞으로의 아이유다.
그런 황금과 같은 시간에 함께 모든 것을 듣고 즐기고 어찌, 좋았다 하지 않을 수 있을까.
“이 밤에 아무 미련이 없어 난
깊은 잠에 들어요
어떤 꿈을 꿨는지 들려줄 날 오겠지요
들어줄 거지요?”
공연 마지막곡 <에필로그>의 마지막 가사에
“그럼요”
오늘에서야 마침내 이 답변을 그에게 전한다.
💛
11
🍊
12
💜
8
🟣
5
💟
6
🟪
5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