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English
DownloadSignInSign Up
Click to apply the changed page
#루디X키미-아이슬란드 - 아이슬란드여행기
루디킴
조회수 0
DAY 4 - Dyrhólaey 검은모래해변
아이슬란드 본토 최남단 지점에 위치한 Dyrhólaey로 내려왔습니다. Vík 마을에서 멀지 않은 해안에 위치한 작은 곶입니다. 스코가포스에서는 30분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근처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아이슬란드의 검은모래는 오랜기간 화산재가 해변을 물들여 검게 변하게 했다고 합니다. 해변이지만 일년 중 340일 비가오고 차갑고 거센 바람으로 일광욕이나 수영은 할 수 없습니다. 애니메이션 영화 '드래곤길들이기'의 배경 스케치 장소가 되어 더 유명세를 타게되었다고 해요.
흑색의 모래와 백색의 파도가 어우러지며 모던하고 우아해서 인상이 깊게 남는 곳이에요. 파도와 바람이 너무 거친데 수묵화를 바라보듯 마음이 차분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사람들이 내려가있는게 보여서 저희도 아래로 내려가니, 생각보다 더 깊숙히 바위밑까지 들어갈 수 있었고, 파도가 발 밑까지 들어오는게 왠지 세상의 시작점에서 자연과 만나는 기분처럼 느껴지는 재밋는 경험이었습니다.
자연이 만들어내는 걸작 , 주상절리. 저는 주상절리를 너무 좋아합니다. 제주도에 갈때마다 뻔하지만 꼭 가는 곳이기도 해요. 오래되도 다시봐도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아이슬란드를 한바퀴 도는 링 로드(Ring Road) 코스를 계획했어요. 렌트카를 빌릴때 문제가 생겨서 계획보다 하루가 빠져 조금 타이트한 일정이었어요. 아이슬란드를 돌아보기에 일주일로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부지런히 다음코스로 넘어갑니다. 💨💨
😍
4
👍
3
😮
1
🤩
1
    화산재 때문에 해변이 검게 물든것과 1년중에 350일 정도 비가 오는게 흥미롭네요. 아름다워요~
    👍🏻
    1
    2터널스
    Jan 7, 2022
    아이슬란드에만 한달 정도 있어도 재밌을거 같네요. ㅎㅎ
    루디킴
    Jan 8, 2022
    @2터널스 ㅎㅎ 저희도 다녀와서 똑같은 얘기했어요
    브래드
    Jan 7, 2022
    같은 화산재인데 제주도랑은 또 다른 느낌이네요 신기...! 🤩
    👍🏻
    1
    진찌 놀랍도록 저랑 코스가 같네요. ㅋㅋㅋ 저는 완전 겨울이지만
    루디킴
    Jan 8, 2022
    @즁 오오 사진 같이 공유해주세요!! 저희는 론리플래닛 코스중 하나를 찍고 돌았습니다 ㅎ
    웅대감
    Jan 10, 2022
    크 아이슬란드 크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