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English
DownloadSignInSign Up
Click to apply the changed page
🍿
#오늘뭐보지
🍿
그레이
영화보고 폭풍 눈물 흘렸어요😭
어른들이 더 좋아하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영화
감동이 필요한 당신에게 추천🤞
firemovement.tistory.com
넷플릭스 영화 추천 No.1 아이언 자이언트
👍
2
☕
1
😭
1
1
루디킴
옷을 위한 지구는 없다
옷을 쓰레기라 여기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누군가 입을 거라 생각하며 내어놓죠. 그렇게 우리가 버린 옷이 바다 건너 거대한 무덤이 됐습니다. 매년 1000억 개가 탄생하고 그 중 ...
youtube.com
[2022 방통위 방송대상 수상작] 오늘 당신이 버린 옷, 어디로 갔을까? (KBS 20210701 방송)
😢
6
😁
2
1 comment
찰나의순간
CGV 아트하우스 아카데미 기획전
CGV는 오는 11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제95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에 오른 영화 17편을 상영하는 '2023 아카데미 기획전'을 연다고 6일 밝혔다.
m.kinolights.com
CGV 아트하우스 2023 아카데미 기획전! - 키노라이츠
👍
1
찰나의순간
왓챠, 숭실대와 파일럿 프로젝트…숏폼 5편 전격 공개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가 '왓챠X신인감독 파일럿' 5편을 지난 20일 전격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콘텐츠는 왓챠가 숭실대학교 영화예술전공(SSFilm)과 신예 창작 ...
n.news.naver.com
왓챠, 숭실대와 파일럿 프로젝트…숏폼 5편 전격 공개 [위클리콘]
찰나의순간
KF-21 전투기 초음속 비행 기념 전투기 영화 소개
이틀 전 한국이 개발 중인 4.5세대 전투기인 KF-21 보라매가 첫 초음속 비행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앞으로 차질 없이 개발이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이를 기념해서 전투기와 관련 ...
m.kinolights.com
KF-21 전투기 초음속 비행 기념 전투기 영화 소개 - 키노라이츠
곱창전골
A24 신작 <보 이즈 어프레이드> 예고편 공개
호아킨 피닉스 주연에 코미디 공포 장르라고 하네요😬
국내개봉 8282!!
youtu.be
A24 아리 에스터 X 와킨 피닉스 '보는 두렵다 (보 이즈 어프레이드)' 예고편 (한국어 자막)
👍
3
찰나의순간
2023 제28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수상 결과
오늘 개최된 제28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아쉽게도 후보에 올랐던 #헤어질결심 과 #이상한변호사우영우 는 상을 못 받았지만, #파친코 가 외국어 시리즈상을 수상했네요! 👏더 ...
m.kinolights.com
2023 제28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수상 결과 - 키노라이츠
👍
4
jin
유튜브
유튜브 wineking 채널
최근 근 한 달간 정말 재밌게 봤던 유튜브 채널입니다!!
곧 50살이 되시는 아저씨가 나와서 와인먹고 떠드는 채널인데요. 이 아저씨 경력이 상당하시네요...
자세히는 모르지만 와인 ...
👍
11
🍷
8
1
4 comments
라이커
더 퍼스트 슬램덩크, 추천!
라이커
#오늘의뉴스
Jan 9, 2023
슬램덩크 최고 인기 캐릭터는 누구?
1/4 개봉한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요즘 주변에서 엄청 인기있더라고요.
일본의 랭킹 집계사이트 <랭킹 넷>이 조사한 #슬램덩크 캐릭터 속 가장 인기있는 캐릭터는 바로바로, 정대 ...
👍
2
찰나의순간
놓치면 후회할 2023년 외국영화!
개인적으로 듄 파트2가 얼른 보고싶네요!
m.kinolights.com
놓치면 후회할 2023년 외국영화 - 키노라이츠
👍
1
1 comment
곱창전골
바퀴달린입 헝거편
현실의 현규도 멋있네요..☺
담주엔 희두나연 등장🙊
youtu.be
준빈아 현규는 건들지 마... 너 그러다 못 봬요... | 바퀴 달린 입 3 EP.9
👍
2
❤️
1
1 comment
Join
owoo
조회수 0
극장상영중
바빌론 이동진 언택트톡 내용 정리 (초스압)
1. 바빌론의 자극적인 묘사에 대해서
라라랜드가 감정에 흘러넘치는 영화지만 그것 자체가 영화의 목적이자 핵심인 것처럼 바빌론 또한 눈요기처럼 보이는 여러 묘사들이 영화가 말하고자하는 핵심과 맞닿아 있고 영화 내용과 잘 조응한다. #라라랜드
2. 할리우드의 역사
바빌론은 1926년부터 1932년까지의 할리우드를 배경으로 당대 영화사가 무성 영화에서 유성 영화로의 큰 변화를 맞이하는 과도기의 시기를 다루고 있다.
알 졸슨의 영화 재즈 싱어(1927)는 영화 역사상 최초로 발성 대사가 들어간 토키 영화로서 이 영화의 영향으로 영화사가 완전히 바뀌게 된다. #재즈싱어
할리우드가 이렇게 큰 변화를 맞이하며 많은 사람들이 새로 도입된 유성 영화에 환호했지만 또 많은 영화인들은 이러한 새로운 방식에 저항하기도 했으며 특히 수많은 배우들이 갑작스럽게 변화한 영화 제작 방식에 적응하지 못해 도태되는 경우가 많았다.
사랑은 비를 타고는 이 시기의 과도기를 다룬 많은 영화들 중 가장 대표적인 영화다.
바빌론에서 이 영화가 연상되는 장면이 많은데 그 중 가장 많이 인용되는 부분은 싱잉 인 더 레인의 여주인공이 발음 교정을 받는 장면이다.
바빌론의 인물들과 마찬가지로 이 여주인공은 무성 영화 시대의 큰 스타였지만 발음과 목소리의 문제로 유성 영화 시대에 적응하지 못하는 인물로 나온다. #사랑은비를타고
바빌론의 배경이 되는 당시의 할리우드에서는 배우들이 각자의 스튜디오에 소속되어 있었다.
그렇기에 다른 영화사의 영화에 출연하기 위해서는 대여금을 지불해야하던 시기였다. 바빌론에서는 당시 할리우드를 대표하던 무성 영화의 스타 잭 콘레드(브레드 피트)가 소속된 MGM, 그리고 떠오르는 라이징 스타 넬리 라로이(마고 로비)가 소속된 키노스코프라는 두 스튜디오가 나온다.
3, 바빌론에서 일부 모티브로 삼은 영화인들
(전기 영화가 아니기에 실제 인물과 영화 속 등장인물들의 설정이 완전히 같지는 않음)
존 길버트 / 잭 콘래드
- 20년대까지 무성 영화시대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스타였지만 유성 영화 시기에 적응하지 못해 몰락한 비운의 스타이다.
#빅퍼레이드
빅 퍼레이드는 존 길버트 주연의 무성 사극 전쟁 영화로서 잭 콘래드가 영화 초반부에 기사 옷을 입고 촬영하던 사극 로맨스 극의 모티브로 차용된 작품이다.
His glorious night (1929)
존 길버트가 처음으로 출연한 유성 영화이자 당시 관객들의 조롱거리가 되어버린 그의 몰락의 시작을 알리는 작품이기도 하다.
영화 속 여주인공의 이름이 캐서린인데 잭 콘래드가 첫 발성 영화에서 사랑한다며 고백하던 상대의 이름도 캐서린이다.
클라라 보우 / 넬리 라로이
클라라 보우는 넬리 라로이라는 캐릭터의 형성에 있어서 잭 콘래드에 존 길버트가 연상되는만큼 완전히 차용되는 인물은 아니지만 넬리의 캐릭터와 겹치는 부분이 많다. 그녀는 어렸을적 굉장히 불우하게 살았으며 어머니가 정신 질환을 앓고 있었다.
클라라 보우의 아버지는 그녀가 어렸을 때 그녀에게 학대를 하기도 하였는데 클라라 보우가 스타가 된 이후 그녀의 아버지가 할리우드에서 얼간이 조롱 받고는 했었으며 그것이 이 영화 속에서 풍자되고 있다. 또한 그녀는 눈물 연기를 탁월하게 잘하는 것으로 유명했다.
에디 매닉스 / 마누엘 토레스
에디 매닉스는 헤일 시저!라는 영화 속 조쉬 브롤린이 연기한 캐릭터로 잘 알려져있기도 한 실제로 MGM 회사의 매니저같은 역할을 담당하던 실존 인물이다.
영화 속 레이디 페이 주가 처음 등장해서 매혹적인 공연을 하는 장면은 1930년 개봉작 모로코에서 등장하는 유명한 장면을 인용한 것이다. #헤일시저
주연 배우인 마를레네 디틀리히가 극 중에서 레이디 페이 주와 똑같이 유혹적인 공연을 펼치다 마지막에 관중 속의 여성에게 키스를 하며 그 장면이 마무리된다. #모로코
4. 인물 중심적으로 보는 바빌론
5. 시작과 끝이 거울처럼 마주보는 영화의 구조
6. 변하는 세상 속 본성을 지키는 사람들의 이야기
7. 영화 예술 중심적인 관점
8. 저속한 예술인 영화
이어서 바빌론 뽀개러 갈사람!👇
👍
8
😀
5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