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English
DownloadSignInSign Up
Click to apply the changed page
#팀_조져따 - 인사이트_정보_공유
최땡땡
조회수 0
3년간 4455% 성장한 애드테크 기업 몰로코
몰로코는 이용자가 쓰는 앱, 시간, 위치, 사용 기기 등 공개된 간접 정보AI 머신러닝으로 종합 분석해 맞춤형 광고를 한다. 이 기술은 애플이 아이폰 이용자의 개인정보 추적을 금지해 맞춤형 광고가 어렵도록 한 정책을 피할 수 있다.
몰로코는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이용해서 고객사가 집행하는 광고를 최적화시켜주는 B2B 기업이다. 고객사는 몰로코가 최적화시켜준 광고 덕분에 B2C 시장에서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제품과 서비스를 팔 수 있게 된다. 실리콘밸리에서 청바지를 파는 대표적인 회사 가운데 하나다. 캘리포니아 골드 러시 시대에 금을 찾았던 광부들보다 더 큰 부자가 된 건 광부들한테 청바지를 팔았던 리바이스였다. 실리콘밸리에선 상식처럼 통하는 통찰이다.
사실 광고 산업이 디지털화되면서 이런 타깃 광고는 이제 기본이 됐다. 몰로코엔진은 광고를 한층 더 고도화시켜준다. 광고를 누구한테 언제 노출시킬지는 기본이다. 광고를 보여줬을 때 구매가 일어날 확률까지도 계산해준다. 제한된 광고 예산 안에서 최적의 광고 비용은 얼마인지도 알려준다.
몰로코의 솔루션은 몰로코 엔진이다. (...) 나아가 실시간으로 광고를 집행해준다. 소비자가 광고에 노출되는 순간 몰로코엔진은 단 0.1초만에 해당 소비자를 분석해서 최적의 광고를 매칭시킨다. 배고픈 사람한텐 음식 광고를 보여주고 여행가고 싶은 사람한텐 호텔 광고를 보여주는 식이다. 이렇게 되면 광고를 통한 머니타이제이션이 가능해진다. 한 마디로 광고를 하면 반드시 돈을 벌게 해준다는 뜻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