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English
DownloadSignInSign Up
Click to apply the changed page
#구축아파트IoT구축
꼬부기만세
구축주택 스마트홈(IoT) 구축기 (3) - 장치 구매기(드래곤볼 모으기)
지난 글 - 플랫폼 선정하기에 이어 환경 구축을 위해 각종 장치류를 구매하며 고민했던 부분들과 사용중인 제품에 대한 소개, 그리고 해당 제품들을 설치 할 당시에 고려하고 고민했던 ...
a.aliexpress.com
81.99US $ 18% OFF|Tuya Smart Zigbee Electric Curtain Motor With Battery Timing App Remote Alexa Google Home Voice Control For Smart Home - Automatic Curtain Control System - AliExpress
👍
8
🍿
2
2 comments
Selected for Featured
꼬부기만세
구축아파트 IoT 구축하기 (2) - 플랫폼 선정
지난 글에 이어 이미 지어진 집에 IoT 구축기 이어갑니다.
이사를 위한 준비를 마치고.. 집 수리 기간을 거쳐 드디어 입주를 했습니다.
사실 IoT 구축, 전기, 조명등은 집 수 ...
+1
👍
7
11 comments
꼬부기만세
구축 주택 Home IoT 구축기
요즘 저의 거의 유일한 취미생활은 Home IoT 구축? 확장? 집 해킹? 등으로 설명할 수 있는 돈과 노력을 들여서 게을러지기입니다.
Home IoT 세계에 입문하며 겪은 그동안 ...
00:13
👍
8
💪
1
7 comments
End of list
Join
꼬부기만세
조회수 0
구축 주택 Home IoT 구축기
요즘 저의 거의 유일한 취미생활은 Home IoT 구축? 확장? 집 해킹? 등으로 설명할 수 있는 돈과 노력을 들여서 게을러지기입니다.
Home IoT 세계에 입문하며 겪은 그동안의 이야기를 짧게 적어보려 합니다.
현재 살고 있는 집은 이사온 지 1년 가량 된, 제가 살면서 두번째로 매수한 20년 가량 된 아파트입니다. 새집을 짓거나.. 모든게 갖추어진 새 아파트를 살 수 있다면 더 좋았겠지만... 경제적 사정이 허락하는 한도 내에서 내 집을 살기좋게 만들어보자는 생각에 시작한 IoT 구축은 이제 제가 좋아하는 취미생활이 되어버렸습니다.
이사하기 전 살던 집에서 어느날 갑자기 이벤트로 받은 구글 홈 미니 스피커 한 대가 이 생활의 시작이었습니다. 구글 홈미니 스피커와 TV에 연결해둔 크롬캐스트를 이용해 넷플릭스 드라마를 틀어 보기 시작하면서 든 "요거 편하네?" 라는 생각이 든 순간부터 공돌이 특유의 "미래의 게으름을 위한 부지런함" 이 발동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일을 크게 벌이고 대단한 노력은 들이고 싶지 않아서 대충 찾아보니 가격도 싸고 설치도 쉽다고 하는 sonoff basic 릴레이 스위치를 알리에서 주문하고 각 방과 주방 전등에 연결 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US $4.99 32%OFF | SONOFF Outlets BasicR2 Wifi Breaker Switch Smat Wireless Remote Controller DIY Wifi Light Switch Smart Home Works with Alexa)
이제 드디어 누워서 불끄기가 가능하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생활이 매우 아름다워졌습니다. 잠자리에 누워서 저 멀리 거실 불빛을 보며 구찮아하며 일어나지 않아도 되는 것만으로도 행복했습니다.
앱이 좀 불안하고.. 통신 상태 따라 불이 몇 초 쯤 늦게 꺼질때도 있고.. 가끔 불편하긴 해도 이정도면 만족스럽다 싶었습니다. 지금은 쓰고있지 않지만 비용도 개당 5000원 남짓에 공사 없이도 IoT 맛보기가 가능한 sonoff 스위치는 좋은 입문용 기기였습니다.
그렇게 누워서 불끄기, 말로 넷플릭스 틀기에 익숙한 생활을 하던 중 이사를 가게 되었습니다. 이사갈 집도 역시 구축이라 (신축 살고싶어요..ㅠㅠ 언제 돈 벌어 이사갈까요..) 매수를 위한 계약 후 집 수리 계획을 구상하며 아내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우리 이사갈 집에는 전동 커튼을 달았으면 하는데 자기 생각은 어때?"
"그것도 말로 열고 닫을 수 있어?"
"ㅇㅇ 그럼 그럼 당연하지!"
"커튼은 내 마음대로 달 수 있어?"
"ㅇㅇ 그것도 가능하지!!"
"좋아. 하자!"
본격 구축기는 다음편에 이어집니다
👍
8
💪
1
    제이슨
    Mar 7, 2022
    저도 전등은 적용해 봤는데 확실히 편해 지더라구요. 나갈때 불안꺼도 안심되고요. 전동커튼 하고 싶은데 아직 윤허를 받지ㅜ못했습니다 ㅎ
    꼬부기만세
    Mar 7, 2022
    @​제이슨​ 저도 와이프도 전동커튼 만족도를 최고로 칩니다. 일출 시간에 열기, 가족들 귀가 후 프라이버시가 필요한 시간에는 자동으로 닫기, 영화볼때 명령어 하나로 커튼 닫는 등 여러 자동화 연계로 너무 편하게 쓰고 있어요. 이제 없으면 안될 아이템 1번입니다. 허락만 받으시면 가족분들도 분명 만족하실거에요
    👍
    3
    데이빗
    Mar 7, 2022
    정말 귀찮은 사람은 저처럼 IoT기기를 수십개 사놓고 설치가 귀찮아서 둡니다... 1년동안 썩고 있는 기기들아 미안... 너네 이미 구버전이래(....) 전동 커튼도 다 사놨는데
    👍
    1
    😂
    1
    앤드류
    Mar 7, 2022
    시리즈 아이콘 보니 homeassistant 하셨나보네요? 나중에 이 주제 관련해서도 의견 나눠볼까요?
    브래드
    Mar 7, 2022
    노력해서 게을러지기..... 큰 공감 두고 갑니다 ㅋㅋㅋㅋㅋㅋ
    꼬부기만세
    Mar 7, 2022
    @브래드 자동화의 매력 아니겠습니까. ㅎㅎ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