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English
DownloadSignInSign Up
Click to apply the changed page
🍿
#오늘뭐보지
🍿
그레이
영화보고 폭풍 눈물 흘렸어요😭
어른들이 더 좋아하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영화
감동이 필요한 당신에게 추천🤞
firemovement.tistory.com
넷플릭스 영화 추천 No.1 아이언 자이언트
👍
2
☕
1
😭
1
1
루디킴
옷을 위한 지구는 없다
옷을 쓰레기라 여기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누군가 입을 거라 생각하며 내어놓죠. 그렇게 우리가 버린 옷이 바다 건너 거대한 무덤이 됐습니다. 매년 1000억 개가 탄생하고 그 중 ...
youtube.com
[2022 방통위 방송대상 수상작] 오늘 당신이 버린 옷, 어디로 갔을까? (KBS 20210701 방송)
😢
6
😁
2
1 comment
찰나의순간
CGV 아트하우스 아카데미 기획전
CGV는 오는 11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제95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에 오른 영화 17편을 상영하는 '2023 아카데미 기획전'을 연다고 6일 밝혔다.
m.kinolights.com
CGV 아트하우스 2023 아카데미 기획전! - 키노라이츠
👍
1
찰나의순간
왓챠, 숭실대와 파일럿 프로젝트…숏폼 5편 전격 공개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가 '왓챠X신인감독 파일럿' 5편을 지난 20일 전격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콘텐츠는 왓챠가 숭실대학교 영화예술전공(SSFilm)과 신예 창작 ...
n.news.naver.com
왓챠, 숭실대와 파일럿 프로젝트…숏폼 5편 전격 공개 [위클리콘]
찰나의순간
KF-21 전투기 초음속 비행 기념 전투기 영화 소개
이틀 전 한국이 개발 중인 4.5세대 전투기인 KF-21 보라매가 첫 초음속 비행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앞으로 차질 없이 개발이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이를 기념해서 전투기와 관련 ...
m.kinolights.com
KF-21 전투기 초음속 비행 기념 전투기 영화 소개 - 키노라이츠
곱창전골
A24 신작 <보 이즈 어프레이드> 예고편 공개
호아킨 피닉스 주연에 코미디 공포 장르라고 하네요😬
국내개봉 8282!!
youtu.be
A24 아리 에스터 X 와킨 피닉스 '보는 두렵다 (보 이즈 어프레이드)' 예고편 (한국어 자막)
👍
3
찰나의순간
2023 제28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수상 결과
오늘 개최된 제28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아쉽게도 후보에 올랐던 #헤어질결심 과 #이상한변호사우영우 는 상을 못 받았지만, #파친코 가 외국어 시리즈상을 수상했네요! 👏더 ...
m.kinolights.com
2023 제28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수상 결과 - 키노라이츠
👍
4
jin
유튜브
유튜브 wineking 채널
최근 근 한 달간 정말 재밌게 봤던 유튜브 채널입니다!!
곧 50살이 되시는 아저씨가 나와서 와인먹고 떠드는 채널인데요. 이 아저씨 경력이 상당하시네요...
자세히는 모르지만 와인 ...
👍
11
🍷
8
1
4 comments
라이커
더 퍼스트 슬램덩크, 추천!
라이커
#오늘의뉴스
Jan 9, 2023
슬램덩크 최고 인기 캐릭터는 누구?
1/4 개봉한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요즘 주변에서 엄청 인기있더라고요.
일본의 랭킹 집계사이트 <랭킹 넷>이 조사한 #슬램덩크 캐릭터 속 가장 인기있는 캐릭터는 바로바로, 정대 ...
👍
2
찰나의순간
놓치면 후회할 2023년 외국영화!
개인적으로 듄 파트2가 얼른 보고싶네요!
m.kinolights.com
놓치면 후회할 2023년 외국영화 - 키노라이츠
👍
1
1 comment
곱창전골
바퀴달린입 헝거편
현실의 현규도 멋있네요..☺
담주엔 희두나연 등장🙊
youtu.be
준빈아 현규는 건들지 마... 너 그러다 못 봬요... | 바퀴 달린 입 3 EP.9
👍
2
❤️
1
1 comment
Join
조회수 0
극장상영중
<아바타 : 물의길> 스포없는 간단 후기, 리뷰
어제 예고한대로 아바타 후속작인 <아바타 : 물의 길>을 보고 왔습니다.
간단하게 평하자면 개인적으로는 전작보다는 못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럼에도 대단한 작품이라는 생각은 떠나지 않았어요. 이건 평가가 의미없는 그 어떤 반열과 세계에 올라있는 느낌입니다. 다른 차원의 작품이라고 보는게 맞는 것 같아요.
일단 아바타는 보신 분이고, 이번 아바타를 기대하실만한 분들을 위해서 최대한 내용의 유출은 자제한 상황에서 이야기 해볼까합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이제 나비족이 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 사이에 아기가 태어나고, 가족으로 발전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그들을 따라오는 끈임없이 위협을 피하는 것이 주된 내용입니다. 전작에서 가장 크게 다가왔던 점은 인간인 제이크 설리가, 아바타를 통해서 마주한 나비족에 융화되고, 나중엔 오히려 인간에 대적하게 되면서 생기는 여러가지 감정, 심리, 그리고 그걸 묘사하는 환상적인 판도라의 자연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마치 제이크 설리가 인간에서 나비족이 되어가는 과정을 관객도 같이 체험하게 하는 것이었지요.
하지만 이번에는 이미 나비족이된 제이크 설리와 그의 가족이 위협에서 도망치는 과정에서, 물의 종족에게로 이주하게 되면서 겪는 내용이 주된 내용입니다.
1편이 개인의 종족의 이동이었다면,
2편은 가족의 이주(?)와 같은 내용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어떤 면에서는 비슷하고, 어떤 면에서는 다릅니다. 내용적으로만 보면 새로운 이주민으로 정착하는 설리네 가족에 각종 클리셰가 남발되고, 어디선가 본것 같는 것들이 나옵니다.
그치만 그 물의 세계의 표현이 오히려 전작보다도 월등한 장면으로 표현됩니다.
1편은 판도라라는 행성의 소개 다큐멘터리라면,
2편은 판도라의 특정 지역을 아주 깊게 탐방하는 네셔널 지오그래픽 같습니다.
그렇게 영화를 보다보면 역시 환상적인 세계에 마음을 빼앗겨서 시간이 언제 흘러갔는지 모르게 흘러가게 됩니다. 이건 사실 영화라는 플랫폼의 가장 큰 한계치에 도달한 그 어떤 것을 보는 느낌이랄까요. 특히 제가 보았던 돌비시네마에서의 장점이 너무나 명확한 영화입니다.
4K, HDR, HFR, 3D 를 모두 표현하는 광경에 시각적으로 매우 큰 입력이 들어와서, 사실 감당이 잘 안되기도 합니다. 저 전문가스러운 용어에 대한 설명은 이 글을 잠조하세요.
이 영화의 최대 단점은 러닝타입니다. 3시간 20분동안 한자리에서 거의 영화관에서 쏟아지는(진짜 이 표현이 맞습니다. 3D로 쏟아져요) 영상을 내내 봐야합니다. 3시간 지나가면서부터는 엉덩이에 땀과 뭔지 모를 좌석과 하나된 느낌에 힘들었어요. 다 보고 나니 정말 피로했습니다. 그만큼 영화는 내내 환상적입니다.
영화가 끝나고 끝없이 올라가는 엔딩크레딧을 보면서, 아 저기 있는 저 사람들이 참 많이도 늙었겠구나 생각했습니다. 그만큼 서사의 완성도나 예술적 표현을 넘어선 경이로운 작업물이란 생각이 듭니다.
1편을 보고나선 새로운 세계가 펼쳐진 느낌이라면
2편을 보고나선 이제 이 세계가 정말 끝없이 넓구나를 느낄 수 있습니다.
👍👍🏿
17
❤️
4
🤩
4
2
    2터널스
    Dec 16, 2022
    보고 싶다...!
    👍
    1
    루디킴
    Dec 19, 2022
    1편을 너무 오래전에 봤어서 잊혀졌던게 리뷰보면서 떠오르네요..! 2편 보러가기전에 너무 필요했던 리뷰 였습니다. 감사해용👍
    👍
    1
    김영우
    Dec 19, 2022
    좋은 리뷰 잘 봤습니다! 저도 아바타 봤는데요,
    소위말하는 경험하는 영화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영상이나 기술이 우월해서 이야기 감상보다는 하나의 경험으로 다가오는 인터스텔라, 그래비티 같은 영화요.
    다만 저의 체력의 한계인지 긴 러닝타임중에 그러한 경험의 세계에서 빠져나오고마는, 몰입이 깨져버리는 순간이 종종 발생하고말았습니다.
    영상미나 바닷속, 물을 표현하는 기술은 정말 나무랄곳 없었습니다.
    다만, "주인공이 공격받아서 이사갔대" 이상의 스토리가 없고, 인간은 무조건 나쁘고 욕망덩어리인 모습, 나비족도 한대 맞더니 고민없이 인간을 공격하는 모습등은 다소 아쉬웠습니다.
    개인적으로 환상적인 화면을 아낌없이 보여주면서도 스토리만으로도 고민할 거리가 있었던 라이프오브파이보다는 조금 아쉬운 느낌이었어요.
    결론은 꼭보세요, 영화관에서 보세요.
    👍
    2
    @김영우 저도 무척 아쉬웠습니다. 별로인 구석이 너무너무 많아서 사실 아쉬운 부분을 말해보면 한두개가 아닐것 같아요. 그럼에도 그 어떤 다른 차원에 있다는 생각을 내내하긴 했어요. ㅎㅎ
    🥰
    2
    루디킴
    Dec 20, 2022
    @김영우 '나비족도 한대 맞더니 고민없이 인간을 공격하는 모습등' ㅋㅋㅋ 뭔지 알것같네요 ㅋㅋㅋ 큰기대를 버리는 마음을 가지고 가서 봐야겠습니다
    😂
    1
    스샤샥
    Dec 22, 2022
    저도 기대보다는 아쉽지만 엄청난 작품이라고 생각했고 이런 경험을 주는 영상은 당분간 못만나지 않을까. (3가 나오는 2년 내엔 없을듯) 싶었어요. 하지만 너무 비쥬얼 발전 cg와 3d. 등 대부분 기술적인 부분에 대한 만족감이고 영화 본연의 만족감은 1보다 떨어져서 이러한 성취가 제임스카메론 감독으로서 대단했던걸까. 아니면 weta fx 가 대단한걸까 하는 의문이 들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