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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책책
hynny
[책리뷰] 테라폼으로 시작하는 IaC
it뉴스에 넣어야 하는지 책책책에 넣어야 하는지 감이 안와서 책책책에 넣어봅니다.
인프라 시스템 구축할때 유용한 도구입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 ...
duriepark.tistory.com
[도서리뷰] 테라폼으로 시작하는 IaC
benelog
페인트
'페인트'는 작가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중간에 녹여냈다고 느껴졌다.
이에 공감한 부모들이 이 책이 22쇄까지 찍힌 베스트셀러가 되는데 기여를 했을법하다.
인상 깊은 문장을 메모해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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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nny
[책리뷰] 디지털 비주얼 씽킹
이번에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가 되어서 책을 읽고 리뷰를 쓴 내용을 공유해 봅니다.
한빛미디어에서 책을 제공 받아서 읽고 쓰는거라 책을 읽고싶으신 분들은 강제로 뭔가를 만드는 ...
duriepark.tistory.com
[도서리뷰] 디지털 비주얼 씽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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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커
매주 한 편의 글을 쓰고 있어요. (06 나의 단어 2/2)
내가 좋아하는 것들 만큼이나
나를 잘 표현하는 게 있을까 싶어요.
좋아하는 것들이 무엇인지
왜 그것을 좋아하게 되었는지 ...
수요일의 해방일지✍️ 06. 나의 단어 2/2 📝 또, 쓰는 행위를 좋아한다. 쓰고 있으면 머릿속에 쏙쏙 들어가는 느낌이다. 시험 기간에는 항상 독서실에 앉아서 무작정 책을 따라 썼다. 밤새 쓴 날도 있다. 책의 토시 하나 틀리지 않고. 카피라이터라는 쓰는 직업을 가진 후에는, 뭐라도 써야 할 것만 같은 강박이 늘 있었다. 내 글을 쓰기엔 깜냥이 작아서, 매일 밤 남의 시를 필사했다. 필사적으로(이런 말장난도 좋다). 필사하는 행위에 대한 애칭도 지었었다. ‘시시각각’, 그때그때의 감정이 다르듯, ‘시를 읽고 해석하는 의미도 때마다 다르게 읽힌다’는 의미를 담았다. 덕분에 시를 꽤 많이 읽었다. 하루 한 편씩 딱 100번째 시를 마지막으로 마무리했다. 기억에 남는 건, 오랜만에 뵌 교수님의 ‘필사 잘 보고 있어’라는 말씀이다. 마치 ‘잘 하고 있어’라는 듯해 뿌듯했다. 매일 하다 보니 필사가 나의 안부가 되었다. 🕵️ 우리 부부가 매주 챙겨 보는 TV 프로그램이 딱 하나 있는데, 그것은 바로 ‘그것이 알고 싶다’다. 방송을 보면 이 좁은 땅덩어리에 무슨 살인이 이렇게나 많고, 나쁜 일 하는 사람들이 저렇게나 많은지, 굳이 몰라도 될 이야기를 듣는 느낌이다. 하지만 또, 그것이 알고 싶어서 매주 챙겨 본다. 가끔은 방송이 끝난 후, 괜히 현관문을 점검한다. 이 집 안의 두 여자를 지켜야 하는 건 내 몫이니까. ‘그것이 알고 싶다’는 특이점이 하나 있다. 틈만 나면 결방을 한다는 것이다. 월드컵? 결방. 추석? 결방. 대선? 결방. 그럴 때마다 아쉽지만, 한 편으론 범죄 하나가 덜 일어난 것만 같은 착각이 들어 작게 안도한다. ⚡️ 나는 중고품을 잘 사고판다. 전 직장이 중고거래 브랜드인 영향이 크다. 팔 때는 비자금? 꽁돈?이 생긴 것 같아 좋고, 살 때는 똑똑한 소비를 한 것만 같은 도취감이 좋다. 특히 중고 책 사는 걸 좋아하는데, 자취하던 시절, 알라딘 건대점은 자주 퇴근길의 경유지가 되어주었다. 굳이 살 책이 없더라도 일단 간다. 가면 분명 살 책이 있다. 가끔은 코팅된 나뭇잎 책갈피가 사은품으로 들어있기도 하고, 한때 누군가의 진심 어린 편지가 적혀있는 책도 있다. 남이 친 밑줄을 보며 그 위로 나의 밑줄도 그어본다. 전 주인의 이름과 함께 저자의 사인이 담긴 책을 볼 땐 조금 안타깝다. 누군가의 진심에 누런 변심을 뿌린 것만 같아서. 🙉 귀여운 모든 것을 좋아한다. 귀여운 걸 좋아하는데 이유 따윈 없다. “귀여운 게 세상을 구한다”라는 가르송티미드의 브랜드 슬로건처럼. 귀여운 것들은 최소, 내 세상은 구한 것 같다. 🫶 좋아하는 사람도 많지만, 굳이 적진 않는다. 누군가에게 섭섭한 감정을 남기는 건 싫어하니까. 희진이 좋아하고, 이안이 좋아한다. 아무런 대가를 바라지 않고 온전히 좋아만 할 수 있는 대상이 있다는 건, 정말 큰 행운이다. 🧹 정리해 보면, 좋아하는 행위를 좋아한다. 노트와 펜을 좋아한다. 책을 좋아한다(특히 사는 것). 커피를 좋아한다. 드라마를 좋아한다. 쓰는 행위를 좋아한다. ‘그것이 알고 싶다’를 좋아한다. 사고파는 걸 좋아한다. 귀여운 모든 걸 좋아한다. 희진이와 이안이를 좋아한다. 🔍 좋아하는 행위 자체를 좋아해서 아직도 좋아하는 게 너무 많지만(랩 같네), 끝! 이 글의 끝은 ‘내가 좋아하는 것!’에서 멈추면 안 되니까. 이 글을 쓴 이유는, 나의 단어를 찾기 위해서다. 이제 내가 좋아하는 것들에서 나의 단어를 찾을 때다. 👨‍💻 #좋아하는게좋은사람 : 라이커의 의미도 되고, 삶의 모토라고 해도 손색이 없는 단어다. #이야기수집가 : 드라마, 영화, 책, ‘그것이 알고 싶다’를 보고 노트와 펜으로 영감이 되는 이야기들을 쓸 거다. #귀여움수호자 : 귀여운 모든 걸 지키고 보호하며 산다(Buy&amp;Live). 귀여운 걸 좋아하고, 내가 좋아하는 건 다 귀엽다. 세상의 모든 귀여운 것들을 수호하며 살고 싶다. 📛 #수요일의해방일지 #글 #글쓰기 #LIKE #단어 #나 #소유 #자기소개 🫰 이 글은, 메타(구, 페이스북코리아)의 서은아 상무(올리부 @memyselfolive)님의 강연을 보고, 듣고, 느낀 후 쓰게 된 글이에요. 강연을 들으며 '아! 이걸 주제로 글을 써야지!'라는 생각을 하면서, 글 쓰기를 잘 한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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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터널스
거기 자네, 이제 폰 좀 그만보고 책 좀 읽지 그러나
외서기획자이자 번역가인 '김준수' 선생님의 30권의 책 추천입니다. 추천하는 이유를 막힘없이 얘기하시는데.. 정말 대단하다고 밖에... 몇권은 저도 장바구니에 담았네요!
youtu.be
거기 자네, 이제 폰 좀 그만 보고 책 좀 읽지 그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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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터널스
2022 소설가 50인이 뽑은 올해의 소설
1위 이토록 평범한 미래 - 김연수
"우리가 달까지 갈 수는 없지만 갈 수 있다는 듯이 걸어갈 수는 있다. 달이 어디에 있는지 찾을 수만 있다면. 마찬가지로 우리는 달까지 걸어가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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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토록 평범한 미래 | 김연수 - 교보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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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터널스
2022년 연말에 보는 책
함께 자라기
https://...S000001033071
요즘 읽고 있는 책입니다. 업무, 일에대한 인사이트가 페이지 넘어갈때마다 있어, 밑줄을 긋고, 페이지를 접어놓기 바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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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자라기 | 김창준 - 교보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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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터널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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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소설가 50인이 뽑은 올해의 소설
1위 이토록 평범한 미래 - 김연수
"우리가 달까지 갈 수는 없지만 갈 수 있다는 듯이 걸어갈 수는 있다. 달이 어디에 있는지 찾을 수만 있다면. 마찬가지로 우리는 달까지 걸어가는 것처럼 살아갈 수 있다. 희망의 방향만 찾을 수 있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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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토록 평범한 미래 | 김연수 - 교보문고
이토록 평범한 미래 | 김연수 9년 만의 신작 소설집 종말 이후의 사랑에 대한 여덟 편의 이야기작가 김연수가 짧지 않은 침묵을 깨고 신작 소설집 『이토록 평범한 미래』를 출간한다. 『사월의 미, 칠월의 솔』(2013) 이후 9년 만에 펴내는 여섯번째 소설집이다. 그전까지 2~4년 간격으로 꾸준히 소설집을 펴내며 ‘다작 작가’로 알려져온 그에게 지난 9년은 “바뀌어야 한다는 내적인 욕구”가 강하게 작동하는 동시에 “외적으로도 바뀔 수밖에 없는 일들이 벌어진”(특별 소책자 『어텐션 북』 수록 인터뷰에서) 시간이었다. 안팎으로 변화를 추동하는 일들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김연수는 소설 외의 다른 글쓰기에 몰두하며 그 시간을 신중하게 지나왔다. 변화에 대한 내적인 욕구와 외적인 요구는 작가를 어떤 자리로 옮겨오게 했을까. 『이토록 평범한 미래』는 작가가 최근 2~3년간 집중적으로 단편 작업에 매진한 끝에 선보이는 소설집으로, ‘시간’을 인식하는 김연수의 변화된 시각을 확인할 수 있게 한다. 김연수는 과거에서 미래를 향해 흐르는 것으로만 여겨지는 시간을 다르게 정의함으로써 우리가 현재의 시간을, 즉 삶을 새롭게 상상할 수 있는 가능성을 아름답고 서정적인 언어로 설득해낸다. 특별한 점은 그 가능성이 ‘이야기’의 형태로 전달된다는 것이다. 지구에 종말이 올 것이라는 노스트라다무스의 예언으로 떠들썩했던 1999년 여름, 동반자살을 결심한 스물한 살의 두 대학생은 뜻밖의 계기로 시간여행을 다룬 소설 『재와 먼지』를 접한 뒤 의외의 선택을 하게 되고(「이토록 평범한 미래」), 아이를 잃고 아득한 어둠 속에 갇혀 있던 한 인물은 자신을 두려움에 떨게 하는 바다 앞에서 이백 년 전에 그 바다를 지난 역사 속 인물인 ‘정난주’에 대한 이야기를 떠올린다(「난주의 바다 앞에서」). 그뿐 아니라 이번 소설집에 실린 여덟 편의 작품에서 인물들은 끊임없이 서로에게 이야기를 들려주고,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나간다. 마치 이야기가 현재의 자신에게, 그리고 타인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실험하는 신중한 관찰자처럼. 그렇게 이야기와 삶이 서로를 넘나들며 아름답게 스며드는 과정을 함께 경험함으로써 우리는 왜 어떤 삶은 이야기를 접한 뒤 새롭게 시작되는지, 그리고 이야기를 사랑하면 왜 삶에 충실해지는지 알 수 있게 된다. 이야기가 지닌 힘을 끝까지 의심에 부친 끝에 도출해낸, 소설의 표현을 빌리자면, “언젠가 세상의 모든 것은 이야기로 바뀔 것이고, 그때가 되면 서로 이해하지 못할 것은 하나도 없게 되리라고 믿는 이야기 중독자”(「바얀자그에서 그가 본 것」) 김연수의 각별한 결과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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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위 마음에 없는 소리 - 김지연
나는 지나가지 않은 것에 대해 말하는 게 늘 두려웠다. 말하는 순간 다른 것이 되어버릴 것만 같았고 나로서는 변화를 감당할 수 없을 것만 같았고 그 변화에 대해 누군가에게 다시 설명해야 하는 것도 자신이 없었다. 나는 내가 다 겪은 것, 감당한 것, 견뎌낸 것에 대해서만 다른 사람과 공유할 용기가 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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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에 없는 소리 | 김지연 - 교보문고
마음에 없는 소리 | 소설가 윤성희, 최진영 추천! 문학동네신인상 만장일치의 주인공, 올해의 신인 김지연 첫 소설집수백 편의 응모작 가운데 단 하나의 작품을 가려 뽑는 문학동네신인상은 다양한 안목을 지닌 심사위원들이 신중하면서도 과감하게 각자의 선택을 밀어붙이는 열기의 현장이다. 매년 치열하게 의견들이 경합하며 좀처럼 합의점을 찾기 어려운 상황이 종종 있어온 가운데 2018년에 당선작으로 결정된 작품은, “문학적 기준과 취향이 다른 일곱 명의 심사위원(소설가 김금희, 윤이형, 정용준, 조해진, 문학평론가 백지은, 신형철, 황종연) 모두에게서 잘 쓴 소설”이라는 평을 이끌어내며 “근래 문학동네신인상 소설 부문 심사에서도 특별한 경우”(‘심사 경위’에서)라고 할 만한 이례적인 풍경을 만들어냈다. “소설의 구조가 응모자에 대한 큰 기대를 갖게 했다”(김금희) “어떤 실험적 작위 없이도 새로움을 성취했다”(백지은) “필요한 문장을 정확히 제자리에 놓을 줄 알고 그 문장들로 상황을 내면화하는 데 어김없이 성공한다”(신형철)라는 평을 받으며 기대 속에서 작품활동을 시작한 신예 작가의 이름은 김지연, 등단작은 「작정기」이다. 이후 작가가 사 년 동안 여러 매체에 발표한 작품들 가운데 아홉 편을 선별해 내놓는 첫 소설집 『마음에 없는 소리』는 겹이 많은 페이스트리처럼 자신 안에 아주 많은 마음을 간직한 사람들을 그리며 누군가를 되새기거나 지난날을 곱씹는 동안 일어나는 변화를 세심하게 포착한다. 서정적이며 터프하고, 유머러스하면서 여운이 짙은, 모순적인 수식어의 조합을 가능케 하는 이번 소설집은 사 년 전 신인 작가를 향해 쏟아졌던 기대를 확실한 믿음으로 바꾸어낼 것이다.☞ 선정 및 수상내역 문학동네 신인상 2022 젊은작가상 수상작 「공원에서」, 2021 젊은작가상 수상작 「사랑하는 일」 수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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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위 오, 윌리엄! - 엘리자베스 스트라우트
하지만 우리는 모두 신화이며, 신비롭다. 우리는 모두 미스터리다, 그게 내가 하려는 말이다.아마도 이것이 내가 이 세상에서 진실이라고 알고 있는 유일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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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윌리엄!(Oh William!) | 엘리자베스 스트라우트 - 교보문고
오, 윌리엄!(Oh William!) | 이것은 나의 영원한 미스터리- 첫 남편 윌리엄에 대한, 그와 나에 대한 이야기다.2016년에 출간되어 맨부커상 후보에 오른 엘리자베스 스트라우트의 장편소설 『내 이름은 루시 바턴』은 유년 시절의 지독한 가난과 소외의 기억을 간직한 채 소설가가 된 ‘루시 바턴’이라는 인물을 처음으로 소개하며 독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루시가 병원에서 어머니와 보낸 닷새를 그린 이백여 페이지의 이 짧지만 묵직한 이야기를 통해 루시 바턴은 ‘올리브 키터리지’에 이어 작가의 대표적인 캐릭터로 자리매김했다. 『오, 윌리엄!』(2021)은 그 루시 바턴을 화자로 삼아 쓴 두번째 소설로, 한때 루시의 남편이었고 이제는 오랜 친구인 윌리엄과 루시의 복잡하고도 섬세한 관계를 뛰어난 스토리텔링과 담담하면서도 사려 깊은 언어로 그려낸다. 이 작품은 독자와 평자들의 극찬을 받으며 “루시 바턴은 문학사에 남을 불후의 캐릭터다”라는 평가와 함께 2022년 부커상 최종 후보에 올랐다. 사람들에 관해 내가 흥미를 느끼는 부분은 우리를 움직이는 감정들의 모호함, 어쩌면 스스로도 완전히 알지 못하는 우리 내면의 영역들입니다. 여러분이 루시나 윌리엄은 아니겠지만, 이 인물들이 여러분의 마음속에 닿을 수 있기를, 그리고 그들의 이야기가 여러분의 닫힌 세상의 천장을-아주 조금이라도-들어올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_엘리자베스 스트라우트 1998년 첫 장편소설 『에이미와 이저벨』을 발표한 이후 소설가 엘리자베스 스트라우트의 세계는 끊임없이 확장되어왔다. 그리고 스트라우트에게 세계란 곧 사람이므로, 세계의 확장은 인물을 매개로 이루어진다. 그의 모든 소설에서 인간이란 도저히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이자 끝없는 경이로움의 원천이고, 그렇기에 끊임없이 탐구해야 할 영역이다. 작가의 작품 대부분이 하나의 인물이나 서사에 집중하기보다 다양한 인간 군상의 모습을 그려내왔다는 점, 『올리브 키터리지』와 그 후속작 『다시, 올리브』를 포함해 『에이미와 이저벨』 『버지스 형제』 『내 이름은 루시 바턴』 등 작품 제목에 인명이 자주 등장한다는 점도 이러한 맥락과 무관하지 않다. 사랑과 상실, 기억과 트라우마, 가족의 비밀을 탐구하는 작가의 여덟번째 소설 『오, 윌리엄!』은 그 모든 기준에 들어맞는다는 측면에서 지극히 스트라우트적이지만, 동시에 보다 간명하게 정제된 언어로 인간의 내면과 삶의 심원한 영역을 예리하게 통찰해냈다는 점에서 이미 대가의 반열에 오른 작가의 새로운 경지를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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