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English
DownloadSignInSign Up
Click to apply the changed page
#웰컴투카페노노 - 카페노노잘쓰는법

웰컴투카페노노

🥳카페노노잘쓰는법

1 posts
Join
Join
Frida
조회수 0
저도 채널 만들고 싶어요!
앗 정말요?!!
기다리고 있었어요. 제대로 모시겠습니다.😎
저랑 같이 한번 만들어봐요!
1️⃣ 원하는 채널이 있는지 한번 검색해볼까요?
데스크 소품에 대한 글을 올린다고 생각해봐요. 먼저 인테리어 소품을 검색해봤더니 관련 채널이 있네요! 거기서 이미 활동 중인 사람들이 있으니 금방 얘기를 나눌 수 있겠어요.
하지만 막상 봤더니 생각했던 이야기가 오고 가는 것 같지 않다면? 힝...🥺이 아니라 '데스크꾸미기'를 바로 검색해봐요! 없군요. 좋았어. 내 채널이면 얘기하기 더 편한 거 알죠? 이 이름으로 채널을 만들어볼게요.
2️⃣ 이런 채널을 만들 수 있어요!
채널 탭에서 더하기(➕)를 선택하면 세 종류의 채널을 만들 수 있어요.
공개 채널
신제품 발매 소식, 직장인의 고민, 아이돌 이야기처럼 많은 사람들과 생각을 공유하고 싶을 때 추천해요! 참여도 글쓰기도 누구에게나 열려있어서 채널을 빠르게 키우기에 유리해요.
비공개 채널
초대장이 있어야 참여할 수 있어요. 지인들끼리 소통하고 싶다면 추천해요! 혹은 연습장처럼 쓸 공간이 필요할 때 혼자 써도 좋아요. 비공개인만큼 검색 결과에서 보이지 않아 아주 자유롭죠.
개인 채널
개인 블로그처럼 쓰고 싶거나 나를 알리고 싶은 크리에이터에게 추천해요! 누구나 채널을 구경할 수는 있지만, 채널장만 글을 쓸 수 있어요.
👛 토큰 별 커뮤니티를 위한 TIP!
특정 토큰을 가진 사람들만 입장할 수 있는 채널을 따로 만들 수 있어요. 비밀 채널을 만든 후 설정 화면에서 원하는 토큰을 선택해주세요!
3️⃣ 채널 만드는 건 누워서 떡 먹기. 호로록!
4️⃣ 이제 마지막 단계예요, 첫 글까지 쓰면 채널 완성!
아직은 다른 사람들이 우리 채널의 존재를 알 수 없어요. 계속 그렇게 놔둘 수는 없죠! 첫 글을 쓰면 신규 채널 목록에서 누구나 채널을 확인할 수 있고 검색도 할 수 있게 돼요.
가벼운 마음으로 첫 번째 글을 남겨주세요. 근데 직접 쓰기는 좀 그렇다면... 부담 NoNo. 기사나 SNS에서 가져온 글도 상관없어요. 이제 그 채널은 여러분 거예요!
도움이 되셨다면 👍를, 풀리지 않은 궁금증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카페노노 인간백과가 바람을 가르고 달려와 도와드리겠습니다! 🏃‍♀️💨💨💨
👍
9
👏
7
#️⃣
3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