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loadLoginSign Up
Click to apply the changed page
스크린 골프부터 필드 골프까지! 골프존 재직 12년째인 고인물 백돌이에게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
Created at11 26, 2021
벤 호건 골프 입문서
만일 당신이 어느 정도 골프 스윙에 재미를 들렸다면, 이 책이 당신의 다음 나아가... more
2 comments
골프 입문전의 마음 가짐.
1.본인이 움직이기 싫어하는 스타일은 스크린부터 쳐 볼 것.
2.처음부터 잘 치는... more
7 comments
End of list
골프 입문전의 마음 가짐.
1.본인이 움직이기 싫어하는 스타일은 스크린부터 쳐 볼 것.
2.처음부터 잘 치는 것도 불가능한것은 아니다. 가끔 골프 신동처럼 안보이는데, 골프 신동인 사람들이 스무명 중에 한 명꼴은 된다.
3.남들 다 친다고 골프를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좋아하고 같이 놀고 싶은 사람들이랑 놀이를 하기 위해서 골프를 한다고 생각해야 한다. 싫은 사람들 때문에 골프가 싫어지는 케이스가 훨씬 많다.
4.클럽 고를 때 중요한 것
비싼게 다는 아니지만 싼게 비지떡인 것임에는 틀림 없다. 코스트코에서 파는 건 사지 말자.
일단 근처 연습장같은데서 한달 정도 7번이나 8번 아이언으로 연습해 본 뒤 구매를 결정한다. 상당해 지루한 시기인데, 이 과정에서 본인이 어랏 나 골프 신동이었어라고 생각되면 그 때 구입한다.
본인이 근력이 없으면 골프의 샤프트는 그라파이트로.
세게 휘두른다고 멀리 가는거 아니다. 요즘 클럽은 잘만 맞으면 멀리 나간다. 골프는 목적지에 볼을 안착시키는게 목적인 게임이지, 멀리 보내는게 목적이 아니다. 그라파이트 샤프트가 스틸보다는 멀리 나간다. 가벼워서 스윙 스피드가 빨라지기 때문이다.
퍼터가 제일 중요하다. 당신의 돈을 아껴주고, 고운 심성을 기르기 위해서는.
5. 처음 배울때는 정말 좋은 레슨 프로를 만나야 한다. 제일 중요한 것은 부상을 당하지 않는 것이므로 자신이 어딘가 불편하다면, 그건 자세가 안맞거나 클럽을 잘못 고른 것이다.
6.골프는 시간과 돈이 많이 드는 운동이다. 그래서 스크린 골프에 사람이 더 많이 몰린다고 보면 된다. 1인당 1시간에 2만원 언저리면 정말 싼 편이니까.
7.서두르지말고, 오래오래, 매일매일 꾸준히 하다보면 저절로 느는 것이 골프다.
8.누가 뭐라고 잔소리해도 자신의 골프를 만드는 것이다. 골프는 인생의 긴 여정과 비슷하다. 남이 알려주는 골프는 단지 팁일뿐이다.
7 comments
Let's 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