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English
DownloadSignInSign Up
Click to apply the changed page
📖
#마음에든감기
📖
elly
뭐 할 때 제일 행복해요? - 행복이 가득한집 권두언
의도적으로 행복을 미분하려고 한다. 왜냐하면 행복의 반대 개념인 불행과 스트레스가 주로 그런 식으로 오니까. 인터넷 쇼핑할 때 결제하기 직전 오류가 나면 얼마나 화가 치밀어 오르는 ...
happy.designhouse.co.kr
[2022년 03월] 뭐 할 때 제일 행복해요?
👍
4
😍
2
4 comments
End of list
Join
elly
조회수 0
뭐 할 때 제일 행복해요? - 행복이 가득한집 권두언
의도적으로 행복을 미분하려고 한다. 왜냐하면 행복의 반대 개념인 불행과 스트레스가 주로 그런 식으로 오니까. 인터넷 쇼핑할 때 결제하기 직전 오류가 나면 얼마나 화가 치밀어 오르는가. 아끼는 컵이 떨어져 깨지면 또 얼마나 슬픈가. 어제 산 주식이 조금 내리면 얼마나 맘이 아프고, 오늘 판 주식이 내일 오르면 또 얼마나 속 쓰린가. 그 작은 핸드폰 하나 잃어버리면 지구 종말을 느끼지 않나. 불행과 불운과 스트레스가 그렇게 작게 쪼개져서 만날 공격하는데 복권 당첨 같은 큰 행운 하나 기다리다간 인생이 불행으로 꽉 차버린다. 작게 몰려오는 것은 작게 대응해야 한다. 또 대부분의 불행은 늘 예정 없이 와서 뒤통수를 치는데 행복이라도 규칙적으로 적분을 해둬야지 않을까.
월급에서 행복을 느끼는 사람은 한 달에 한 번 행복하고, 해외여행쯤 가야 행복한 사람은 행복한 기분을 1년에 한두 번밖에 못 느낄 것이다. 행복이 가득한 집. 엘리베이터가 꽉 찰 만큼 덩치가 큰 사람이 탑승했다고 해서 엘리베이터가 사람으로 가득 찼다고 말하지 않는다. 크고 작은 여러 사람이 정원을 채울 때 그렇게 말할 수 있다. 큰 행복 하나 있다고 행복이 가득하다고 할 수 없다. 작은 행복이 많이 들어 있어야 쓸 수 있는 표현이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에게도 “뭐 할 때 제일 행복해요?”라고 묻고 싶다. 사실 답을 듣고 싶어서가 아니라 나처럼 작은 행복들을 적어보고 그걸 일상에 가득 채워보시라고 권하기 위해서다. 적다 보면 행복한 날이 없던 게 아니라 그게 행복인 줄 모르던 날이 있었을 뿐이라고 느낄지도 모른다.아주 오랜 시간 모든 원고 청탁을 거절해왔는데 오랜만에 이렇게 행복에 관한 글을 쓰니 또 행복함을 느낀다. 참고로 마감을 지킨 즐거움은 일종의 운동 타입 행복이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여준영님의 최신 글입니다. 긴 글 중 가장 와 닿는 부분을 가져와 봤습니다.
👍
4
😍
2
    제이슨
    Mar 8, 2022
    그러네요. 행복이 나와 함께하는 줄도 모르고 불행과 불운만 너무 크게 보는 것 같네요.
    @제이슨 근데 또 그게 잘 마인드컨트롤이 안돼는 현실.. ㅎㅎ
    불행과 스트레스는 작게 자주 오는데 행복이 너무 가끔 온다는 이야기가 좀 와 닿더라고요.. 계속 기억에 남고 ㅋ
    그래서~ 매일 자주 행복한 순간/일을 의도적으로 만들어 보려고요!
    💪
    1
    좋은 글이에요 🥰
    @바라밥 햅삐해집시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