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loadLoginSign Up
Click to apply the changed page
Created at11 10, 2022
수경재배기 업그레이드
진짜 말그대로 하루가 다르게 쑥쑥 크는게 보이더라구요! 신기합니다.
이웃께 바질을... more
+4
6 comments
수경재배기 현황
지난달에 수경재배기를 만들어봤는데, 더디긴 하지만 채소들이 아직까지는 잘 자라고 ... more
+1
8 comments
수경재배 DIY 도전기
얼마전 LG전자 식물재배기가 출시되었다는 아래 포스트를 보고
밥먹을 때 옆에서 바... more
+15
9 comments
End of list
묘종을 사서 수경재배기에 꽂아봤어요
날이 따뜻해지고 해가 드는 시간이 늘어서 인지 수경재배중인 쌈야채가 정글처럼 자랐습니다. 여기서 계속 큰 잎만 따도 한동안 더 먹을 수 있겠지만 전반적으로 키가 너무 커서 위에 생장등에 닿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실내에서 키우다보니 안 예쁘면 아내한테 눈치보이는 상황이라 ^^ 그래서 과감히 모두 싹둑 잘라서 샐러드 한그릇 거하게 먹고... 다시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겸사겸사 텃밭에 뿌릴 진딧물약도 살겸 집 근처 농약사에 갔습니다. 도시에 농약사가 잘되려나 싶지만, 매번 갈 때마다 사람이 많은 것에 놀랍니다. 농사 짓는 분들이 많나봐요. 그리고 묘종, 농약, 비료 한두개씩 담다보면 몇만원은 정말 쉽게 쓰고 옵니다.
요새 한창 묘종을 많이 팔아요. 상추 같은 쌈야채 종류는 한줄(5~6개)에 1~2천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첨부: https://m.blog.naver.com/gwonseonagricultural/222672043624
로메인, 아삭이상추 등등 한 5천원어치를 사면 한박스 가득 담아옵니다. (가득 담긴 사진을 못 찍었네요)
수돗가에 꼬맹이랑 앉아서 뿌리에 흙을 털어줍니다.
뿌리가 상하지 않게 적당히 털어줍니다.
수경재배 포트용 스펀지에 바로 끼우면 되는데, 저는 뿌리가 한 중간 지점에 오도록 끼워봤어요.
그리고 수경재배 포트에 끼워주면 됩니다.
배양액은 물푸레 1호 a+b 제를 사용했습니다.
짜잔~ 다시 보기 좋은? 실내 텃밭이 준비되었습니다. 요새 자라는 속도로 봐서는 한 일주일 이후부터 따먹을 수 있겠네요.
2~3주에 한번씩만 배양액을 갈아주면 됩니다. 어렵지 않아요! 관심있는 분 시도해보세요~
5 comments
    헤르메스
    May 26
    요즘 집에서 식물 키우는게 대세인가봐요 :) LG에선 틔운 엄청 밀던데ㅋㅋㅋ 직접 만드시다니! 저희 어머니도 요즘 텃밭 가꾸는데 너무 행복해하세요 🥰 사진은 어머니 텃밭에서 딴 딸기!
    앤드류
    May 27
    @헤르메스 오오, 딸기도 직접 키우시는군요! 대단하시네요. 요새 실내텃밭이 인기인거 같아요.
    데이빗
    May 27
    뭔가.. 통 같은게 생겼네요?!
    앤드류
    May 27
    @데이빗 네, 지난번에 만들었어요.
    앤드류
    Jun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