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English
DownloadSignInSign Up
Click to apply the changed page
#Paris
김영우
파리에 가고 싶다
파리에 가고싶다. 해외 나가본지가 언제인지. 코로롱도 다 끝난것 같은데 이제 여행갈 준비를 해야겠당!
👍
5
🇫🇷
5
😍
2
4 comments
루디킴
Centre Georges-Pompidou 퐁피두센터
안녕하세요 김루디입니다. 코로나시대를 맞이하여 여행의 향수에 허우적거리는건 저뿐만이 아니겠죠..? 오래된 사진들을 들춰내어 이야기를 차곡차곡 쌓아가보려고해요.
여러분들의 파리는 어 ...
+5
👍
6
루디킴
카페-펍
파리가면 하고싶은것
돈 없을때 파리 여행해서 맛있는거 많이 못먹었던게 넘 아쉬운데 다시 간다면 액션브론슨따라 매일 와인마시면서 탕진 하고싶네여..
youtu.be
Action Bronson Drinks France's Top Natural Wine - From Paris with Love (Part 1)
👍
3
1 comment
End of list
Join
루디킴
조회수 0
Centre Georges-Pompidou 퐁피두센터
안녕하세요 김루디입니다. 코로나시대를 맞이하여 여행의 향수에 허우적거리는건 저뿐만이 아니겠죠..? 오래된 사진들을 들춰내어 이야기를 차곡차곡 쌓아가보려고해요.
여러분들의 파리는 어떤가요? 저는 생각해보면 참 돈없이 여행했던것 같습니다. 🥖 바게트 하나 사들고 하루를 버텼던 배고픈 기억이 생생하지만 배고픔과 맞바꾼 현지에서 경험하는 미술(관) 투어가 저에게는 지금까지도 저의 인생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경험이었습니다. (다시 간다면 맛있는것 좀 먹고 싶네요...)
학부때 글로 배웠던 퐁피두센터를 실물로 만났을때의 가슴이 웅장해지는 경험은 잊지못할것같아요.
조르주 퐁피두 센터는 1971년에서 1977년에 걸쳐 준공된 복합 문화시설로, 파리 4구의 레 알과 르 마레 지역 인근의 보부르 지역에 있습니다. 대통령이름을 따서만들었어요.
Place Georges-Pompidou, 75004 Paris, 프랑스
한국에서 최근까지도 유행하고있는 금속 머테리얼 인테리어가 70년대에 만들어졌다니 .. 충격그자체입니다. 당시를 생각하면 파격적이고 혁신적인 건축일 뿐아니라 이걸 택해서 실물로 구현했다는점이 너무 멋있는 포인트인것 같습니다.
동경하던 작품들을 눈앞에서 만난다는게 너무나도 즐겁습니다. 미술관 뿐만아니라 도시 곳곳에서 쉽게 만날 수 있다는게 .. 너무 부러웠어요. 여행하다 더위를 피해 관공서 같이 보이는곳으로 들어가면 쉽게 퐁피두에 관련된 상시전이 있다거나 하는 경험들이 새로웠습니다. 그만큼 자국민들도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곳인것 같네요.
로이 리히텐슈타인 <Hot dog> C .1964 / 특별전을 하고 있었음
Stereophonic RR-126 Radio by F.lli Castiglioni for Brionvega, 1960s [브리온베가]
60년도에 만들어진 라디오.. 요즘 한국 백화점에서도 종종 보이더라구요 ㅎ 한국에서도 코로나시국 이후에 홈인테리어가 유행을 하면서 그전에는 보지 못할 엄청난 고가의 제품들도 손쉽게 만날 수 있게되어 저는 (덕분에?) 눈이 즐거워졌습니다.
Michael Craig Martin
요즘 예술의전당에서 진행중인 마이클크레이그 마틴 작품도 볼 수 있었구요.
할아버지 존경합니다.
여유롭게 하루종일 구경하고 싶었지만 시간이 없는 여행객이므로 다음장소로 이동(해야만)했습니다...
👍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