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English
DownloadSignInSign Up
Click to apply the changed page
#디스콰이엇_Lounge
권도언
모두의 메타🚍
여러분은 메타버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항상 호불호, 찬반 논란이 많은 주제입니다. 저는 '메타버스가 앞으로 중요한 산업이다'라는 이야기를 하고 싶은 것은 아니에요. 그래도 ...
👍
6
😍
2
2 comments
End of list
Join
권도언
조회수 0
모두의 메타🚍
여러분은 메타버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항상 호불호, 찬반 논란이 많은 주제입니다. 저는 '메타버스가 앞으로 중요한 산업이다'라는 이야기를 하고 싶은 것은 아니에요. 그래도 비대면 시대에 다양한 니즈를 해소해 줄 수 있던 좋은 방법들이 흔히 말하는 메타버스를 통해 일어나긴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Gather Town, Zep 등 여러 메타버스 플랫폼들이 존재했었는데요, 혹시 여러분들도 사용해 보셨을지 모르겠네요. 저는 작년 해커톤에서 Gather를 이용해 사이드 이벤트, 네트워킹 등을 진행해 본 경험이 있습니다. 당연히 오프라인으로 만나는 것만큼의 임팩트를 주진 못합니다. 그래도 게임 느낌 나는 그래픽,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상호작용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 API들, 위치에 기반한 통화/화면 공유 등 다른 플랫폼 대비 좋은 경험을 준 것도 사실이에요.
하지만 최근 거리 두기가 해제되면서 메타버스 플랫폼의 수요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 해도 비대면 행사나 네트워킹이 갖고 있는 장점들이 있기에 아예 없어질 것 같진 않은데요. 이런 플랫폼들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형태의 서비스 '모두의 메타버스'를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모두의 메타버스는 Gather Town & ZEP 플랫폼의 URL을 공유하고 댓글, 좋아요 등을 통해 상호작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에요. 집에만 있느라 심심한데 다 같이 모두의 메타🚍에 탑승하러 가보는 건 어떨까요?
👍
6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