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English
DownloadSignInSign Up
Click to apply the changed page
#서울어디가지
곱창전골
3년 만에 오픈한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 스케이트장
위치 :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12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이용 요금 : 1회 1시간 1,000원 (스케이트 대여료 포함)
운영 기간 : 2022.12.21(수) ~ ...
루디킴
관리자
올해 가야할 크리스마스 스팟🎄
코로나로 얼어붙은 몇해를 지나가니 여러가지 행사들이 모두 소중해지는 느낌입니다. 그중에서도 단연 크리스마스 시즌은 특별할것같고요 ✨ 이번에는 롯데가 이를 갈았군요..! 코로나 전 ...
👍
7
🎄
8
🎅
2
1 comment
Selected for Featured
sunho
[탬버린즈] 향수 컬렉션 팝업
젠틀몬스터를 백화점 한 켠에서 발견할 때만 해도, 재밌는 한국 브랜드라고 생각했는데, 어느새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더 이상 한국이라는 단어를 붙일 필요가 없습니다. 누데이크는 크로 ...
+1
👍
16
😮
8
💙
6
👏
5
😆
2
1
4 comments
sunho
[모여서 쓰는 모임]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안녕하세요. 카페노노에 종종 글을 올리고 있는 선호라고 합니다. 서울에서 어디 갈까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매주 목요일마다 글을 쓰는 모임입니다.
달리기를 시작한지 네 ...
👀
12
👍
13
4 comments
sunho
[리움미술관] 구름산책자
2년 전 한남동으로 이사를 왔을때 크게 아쉬웠던 일은 리움미술관의 휴관이었습니다. 대문을 잠궈두지는 않아서 칼더의 모빌이나 아니쉬 카푸어의 조각을 멀리서 지켜볼 수는 있었지만, 로 ...
+1
❤️
5
👍
6
🖤
1
6 comments
hessed
서울세계불꽃축제 3년만 개최!
https://www.etnews.com/20220919000030
개최일: 10월 8일로 확정 #서울세계불꽃축제
장소: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마포대교~한강철교) 예정
한국을 비 ...
etnews.com
한화생명, 서울세계불꽃축제 3년 만에 개최
🎇
2
🎆
2
sunho
MMCA 서울, 히토 슈타이얼 - 데이터의 바다
이름을 처음 들었을때는 일본 사람이라고 오해했고, 포스터를 보고는 취향이 아니라고 생각했고, HELL YEAH 사진만 보고 미술관을 찾았더니 미디어 전시가 가득했습니다. 모든 것이 ...
❤️
6
✔️
1
👍
1
1
3 comments
곰도리하리보
2022 한강 멍때리기 대회
9월4일 코로나로 인해 오랫만에 한강 멍때리기 대회가 열립니다. 저도 한 멍때리기 하는데 나가봐야 하나요!?
👍
4
🤣
2
1
Join
sunho
조회수 0
[리움미술관] 구름산책자
2년 전 한남동으로 이사를 왔을때 크게 아쉬웠던 일은 리움미술관의 휴관이었습니다. 대문을 잠궈두지는 않아서 칼더의 모빌이나 아니쉬 카푸어의 조각을 멀리서 지켜볼 수는 있었지만, 로랑 그라소의 네온 글씨에는 한참동안 불이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더 길게 이어진듯한 4년의 휴관을 지나, 작년 10월, 드디어 리움미술관이 재개관을 했습니다. 그리고 전시 예매를 선착순으로 받았습니다. 티켓팅을 성공해 본 역사가 없는 사람에게 선착순이라는 단어는 슬픈 단어입니다. 몇 번을 시도하다 결국 멤버십을 결제했습니다. 시간을 돈으로 사는 어엿한 어른입니다. 어느때나 미술관을 방문할 수 있게 된 회원1은 그날부터 미술관을 산책로로 사용하게 됩니다. 한 층만 보고 나오기도 하고, 한 그림만 보고 나오기도 했습니다. 가끔은 커피만 마시고 라운지에 앉아서 책을 보기도 했습니다. 얼마전에는 구름산책자 전시를 다녀왔습니다.
예약 제한 없이 갈 수 있게 되자, 새로운 전시의 첫번째 방문은 보통 오디오가이드 없이 둘러봅니다. 말끔한 설명 덕분에 이해되는 구석도 좋지만, 내 마음대로의 선곡으로 둘러보는 재미도 좋습니다.
구름산책자에서 가장 좋았던 그리고 동시에 가장 아쉬웠던 작품은 김초엽 작가의 SF소설 이었습니다. 작은 방에 책자 하나가 놓여있는 방식이었는데, 한 명씩 줄을 서서 들어가야 했습니다. 소설은 너무 재미있는데, 읽을 시간은 부족하고, 뒷사람은 계속 기다리고, 그러니 빠르게 읽어야 할 것 같고, 그러기에는 분량이 너무 많고.. 복잡한 마음이 꼬리에 꼬리를 물어 결국 몇 장만 읽다 나왔습니다. 기프트샵에서도 책자는 판매하지 않았습니다. 도대체 그 뒷장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알 길이 없습니다.
홍민키 작가의 '리얼 서바이벌 가이드 공중도시 2화: 디지털 안내견 똘똘이'라는 제목의 영상에도 넋을 잃었습니다. 시각장애인의 시각으로 기술 중심적인 편향이 어떻게 일어나는지를 다루는 영상입니다. 저도 모르게 '시각'이라는 단어를 쓰고 놀랐습니다. '시각장애인의 입장에서'라고 고쳐쓰면 좋을까요? 무심할 수 있는 사람들은 참 쉽게 무심해집니다.
처음 리움에 간 날을 기억합니다. 무슨 국보가 이렇게나 많은지. 내가 아는 작가의 이름은 왜 계속 보이는지. 한 개의 도자기를 비추는 조명은 어쩜 이리 많고, 왜 완만하면서도 오르기 힘든 언덕 위를 올라야 하는지. 갈 때 마다 다른 감상을 가지고 돌아오지만, 중앙 통로를 올려다보는 일은 바뀌지가 않습니다. 매번 같은 자리에서 목 아프게 하늘을 올려다보고 사진을 찍습니다. 질리지 않는 풍경입니다.
리움미술관: leeum.org 예매사이트: 온라인 예약 · 예매
❤️
5
👍
6
🖤
1
    대학입학하고 문화 생활 해야 한다며 리움에 갔던 기억이 납니다.
    얼마전에 갔다가 전시 이제 열었다 하여 들렸는데 예약해야 되는것을 알고 그냥 돌아왔네요.
    😢
    1
    @알퐁 요즘들어 더 많은 장소들이 이런 방식을 택하는 것 같아요 😶‍🌫️
    루디킴
    관리자
    Sep 26, 2022
    기대하고 있는 전시였는데 선호님 사진으로 먼저 만나다니 더 좋네요 ! 저도 리움 항상 예약 실패해서 ㅠㅠ 멤버십 결제하는 어엿한 어른을 선택해볼까봐요..
    ✨
    1
    @루디킴 실패에 실패를 거듭하다보니 강제 어엿 어른으로 성장하고 말았습니다.. 이렇게 어른이 되고 싶었던건 아니었던것 같은데! 성장은 역시 제 마음대로 되는게 아니네요!
    루디킴
    관리자
    Sep 26, 2022
    @sunho ㅋㅋㅋㅋㅋㅋㅋ 뜻대로 되는게 생각보다 없죠
    @루디킴 없죠 없습니다 ㅋㅋ 뜻대로 되는건.. 이라고 쓰고 생각해보니 뜻대로 된게 정말 없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