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English
DownloadSignInSign Up
Click to apply the changed page
#인생뭐고기서고기지
앤드류
궁극의 바베큐 머신
제가 좋아하는 유튜버 "취미로 요리하는 남자" 가 DIY 장인들과 함께 직접 그릴을 만든 영상인데요, 제가 본 그릴 중에 끝판왕이네요. 놓을 장소만 있으면 만들어보고 싶네요. 만드 ...
youtube.com
요리하려고 만든 바베큐머신.
👍
9
😍
3
2 comments
앤드류
롤리팝 치킨
오랫만에 불을 피웠습니다. 오늘은 닭입니다.
저는 닭다리를 좋아하는데, 요새 치킨을 시키면 애들 때문에 순살이나 강정이고,
혹여 통닭을 시키더라도 닭다리가 나한테까지 돌아오는 경우 ...
+6
👍
7
😱
6
❤️
5
👏
5
🍗
2
6 comments
Selected for Featured
앤드류
훈연의 방법과 종류
저는 고기 굽는 방법 중에 삼겹살처럼 불에 직접 직접구이보다는, 열원 반대편에 고기를 놓고 대류열로 고기를 익히는 간접구이를 선호합니다.
간접구이가 직접구이보다 시간은 오래 걸립니 ...
+10
👍
5
6 comments
앤드류
채끝 스테이크
저희집은 차례를 지내지 않아 명절음식이 그때그때 다릅니다. 올해에는 저희집에 부모님 오시기로 해서 제가 소고기를 좀 구워봤어요.
코스트코에서 미국산 채끝 스테이크 고기를 샀어요. ...
+9
👍👍🏻👍🏼
15
😮
2
😍
2
2 comments
앤드류
삼겹살 통바베큐
연휴라 고기를 좀 궈봤습니다. 이번설에는 코로나 때문에 꼼짝없이 집에만 있을 것 같아서 겸사겸사 궈서 우리도 먹고 이웃들과도 나눴습니다.
코스트코에서 삼겹살 한판을 샀습니다. (사 ...
+10
🤩
6
👍👍🏻👍🏽
9
🤤
5
‼️
1
5 comments
앤드류
슈바인 학센
https://www.kurly.com/...goodsno=6770&?
해동한다음에 에어프라이만 돌려 먹으면 됩니다. 너무너무 맛있어서, 저희 집은 벌써 서너번 시켜먹은 거 같아요 ...
👍👍🏻
6
앤드류
굴이 맛있는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저희집 굴을 참 좋아합니다. 저는 생굴도 좋아하는데 애들이 아직 이 맛을 몰라서 주로 궈 먹습니다. 쪄먹거나 직화로 구워 먹기도 하는데, 나무 청크가 너무 많이 쌓이고 있어서 (공 ...
+4
👍
6
4 comments
앤드류
바베큐와 온도계
첫글이니 혹시 오실 바베큐 초심자들을 위해서 온도 관련해서 글을 하나 적어보겠습니다. 앞으로 제가 적는 레시피글에도 온도 관련한 내용을 종종 함께 적어 볼 예정입니다.
저는 3년전 ...
+12
👍
11
😍
7
🍖
6
15 comments
앤드류
고기 굽기 좋아하는 분들 모이세요!
고기를 굽기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채널을 만들어봤습니다. 바베큐, 훈제, 직화구이, 불판구이, 에이징 등등 본인만의 고기굽기 레시피와 비법을 공유해주세요! 고기굽는 장비 자랑도 좋아요~
👍
2
1 comment
End of list
Join
앤드류
조회수 0
채끝 스테이크
저희집은 차례를 지내지 않아 명절음식이 그때그때 다릅니다. 올해에는 저희집에 부모님 오시기로 해서 제가 소고기를 좀 구워봤어요.
코스트코에서 미국산 채끝 스테이크 고기를 샀어요. 이전에 영상보고 좋은 고기 고르는 방법을 공부하기도 했는데, 설명절 전에는 고기가 남아 있으면 다행이더라고요. 오픈런해서 눈에 보이는 거 바로 집어와야 합니다.
이렇게가 12만원 입니다. 두께는 3센티정도 됩니다. 떡국에 넣을 고기가 없어서 한덩어리는 조금 잘라 넣었네요.
두께가 있어서 수비드로 해보기로 합니다. 소금 후추간을 하고 어른들이 싫어하실까봐 두덩어리만 말린 로즈마리를 조금 넣어줬습니다. 미디엄 레어로 레시피를 찾아보니 54도에 2.5시간이네요.
수비드 기계는 anova wifi 버전을 씁니다. 인터넷 연결해두면 외출해서도 조리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수비드통은 전용으로 만들어파는 건 비싸고, 포털에서 PC바트 라고 검색하면 저렴한게 많이 나옵니다. 그리고 뚜껑만 실톱으로 간단히 잘라주면 됩니다.
수비드가 다 되면 겉면만 센불에 바짝 구워주면 됩니다. 시어링 토치도 사보고 싶은데 비싸서 집에있는 일반 토치를 사용합니다.
수비드하고 나온 소육수를 버리지 말고 냉장고에 잠자고 있는 버섯이랑 채소 다 때려넣고 마늘이랑 스테이크 소스를 섞어서 볶아주면 훌륭한 가니쉬가 됩니다.
저는 생와사비, 트러플 오일, 트러플 소금이랑 먹는 걸 좋아합니다
가족들도 맛있게 잘 먹으니 뿌듯합니다.
👍👍🏻👍🏼
15
😮
2
😍
2